2023년6월30일 KBO 한화 이글스 삼성 라이온즈
2023년6월30일 KBO 한화 이글스 삼성 라이온즈간의 경기는 한화 이글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6연승을 달성하며 최고의 흐름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시즌 초반부터 폼이 너무 좋지 않았으며, 최하위에 있던 기록이 너무 오래되서 순위 반등은 아직까지 이뤄지지 않았지만 현재 앞서 있는 KIA 타이거즈가 폼이 좋지 않으며, LG와의 3연전을 치뤄야 되는 만큼 한화 이글스의 순위반등이 점쳐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정상이아닌 타격을 가지고 있으며, 투수진이 무너진 상황에서 한화 이글스의 타자들이 점수를 내지 못할 이유가 없는 모습입니다. 더욱이나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문동주 선수는 직전 도미넌트 스타트를 끊었고, 좋은 폼을 되찾은 상황입니다. 뒤를 이어줄 불펜 자원들 역시 휴식을 취함에 따라서 체력적으로 안정감을 되찾은 상황에서 한화 이글스에게는 우천 취소가 재정비하고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는 판단입니다. 그러나 삼성 라이온즈에게는 악재만 가득합니다. 현재 불펜 투수진들이 붕괴 수준에 이르렀고 높은 실점율을 기록해 경기를 패배로 이끌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원태인이 선발로 출전해 안정감 있게 막았지만 불펜진들이 모든 경기를 망쳤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타격적으로 지원도 미진한 수준으로 좋지많은 않은 상황에서 이번 경기에서 신인 투수가 등판한다는 것이 승리에서 더욱 멀어진다는 평가입니다. 최채흥 선수는 데뷔전 이후 최악의 폼을 보여주고 있으며, 한계를 들어내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 마저 망치게 된다면 앞으로 선발을 유지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하지만 불펜진들이 이미 무너졌기 때문에 기대감이 전혀 없는 모습입니다. 물론 연이은 강팀과의 경기였다는 점을 볼때 할말은 있지만 그 강팀들의 최근 폼 역시 상대적으로 떨어졌다는 평가가 있으며 이번 경기는 폼이 좋지 않은 삼성 라이온즈 보다는 한화 이글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이글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한화 이글스는 삼성 라이온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의 시즌 성적으로 70경기 29승 4무 37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9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문동주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문동주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3경기를 치뤄 평자 3.84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39, WHIP 1.29, QS 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문동주 선수는 시즌 4승 5패로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1승을 챙긴 전적이 있습니다. 문동주의 경우 최근 3경기를 보았을 때 스텟상으로 무너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무너진 이유로는 연이은 등판에서 체력이 떨어져감에 따라 구위, 제구 모두 문제가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전 선발로 등판한 경기에서 8이닝을 소화하며 무실점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어 도미넌트 스타트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그만큼 다시 구위와 제구, 체력 모두 수습 되었고, 선발 루틴의 문제없이 경기를 치룰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현재 한화 이글스의 불펜진들이 각성하며 최고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은 문동주의 부담감을 덜어줄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투, 타의 조화가 점차 완벽을 갖춰가며, 한화 이글스가 6연승이라는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습니다. 또한 정상이 아닌 삼성 라이온즈와의 1차전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 지으면, 순위 반등과 7연승 기록을 써내려갈 수 있는 상황입니다. 타자, 불펜진의 각성이 선발투수에게는 힘을 주는 상황에서 문동주가 정상이 아닌 삼성 라이온즈의 타자들을 상대로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삼성 라이온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 라이온즈는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시즌 성적으로 70경기 27승 43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10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최채흥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최채흥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3경기를 치뤄 평자 6.75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06, WHIP 1.8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 라이온즈의 경우 믿을 수 없는 불펜진들이 연이어 실점을 기록하며 경기가 패배를 기록하는 모습이 자주 연출되었습니다. 또한 불펜진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타격적인 문제점도 보여지는 상황입니다. 정상이 아닌 만큼 리그 순위는 곤두박질 친 상황에서 삼성 라이온즈의 최채흥 선수는 데뷔전 이후 최악의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데뷔전 무실점 경기는 단순 그뿐이었다는 듯 신인 선수의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상황에서 뒤를 이어줄 불펜 자원 역시 최악의 폼을 가지고 있기에 기세오른 한화의 타선을 막아내기란 힘들다는 전문가드르이 평가가 보여집니다. 현재 최채흥 선수는 빠른 직구를 가진 것도 아니며, 변화구의 예리함은 점차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데뷔전이후 연일 경기력이 안좋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사기마저 떨어진 삼성 라이온즈가 승리를 기록하기란 무리라고 판단됩니다.
결과 : 한화 이글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