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3월23일 WKBL BNK 썸 우리은행 우리WON
2023년3월23일 WKBL 부산 BNK 썸 아산 우리은행 우리WON 간의 경기는 우리은행의 손을 들어주겠습니다. 현재 부산 BNK 썸은 전문가들의 평가를 참고하자면 승리의 가능성이 매우 희박합니다. 오펜스적으로 풀어가지 못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연출하고 있어 답답함이 매우 큰 상황입니다. 오펜스가 약한 BNK썸의 입장에서는 우리은행의 디펜스를 뚫어내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냉정히 말할 수 있습니다. 리그에서도 정평이 나있는 현 1위 우리은행의 단단한 수비를 뚫기에는 공격적으로 너무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회의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나 우리은행과의 경기를 치루며 발목부상으로 이탈한 김한별이 없게 되면 더욱더 공격적으로 약해진 모습입니다. 반면 우리은행의 입장은 다릅니다. 이전 경기력 부분에서 질타를 받았지만 승률은 굉장히 높은 상황입니다. 더욱이 연승의 흐름은 팀의 기세에 플러스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온갖 긍정적인 요소가 우리은행을 가리키고 있으며 이번 경기는 상대전적이 굉장히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편입니다. 양팀은 이번 시즌 총 8경기를 치웠고 7승 1패라는 성적으로 BNK썸을 압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승리의 여신은 우리은행을 가리킨다고 보여집니다.
부산 BNK 썸
대한민국 여자 농구 WKBL리그에 속해있으며 현재 2위에 위치한 팀입니다. 시즌 30경기 17승 13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근 5경기 전적은 패승승패패로 2승 3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우리은행과의 3연전 중 마지막 경기이며 앞서 2연전에서 2연패를 당한 상황이라 최악의 상황을 겪고 있습니다. BNK썸은 만년 하위권이라는 좋지 않은 별칭을 가지고 있던 팀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즌들어서며 특별한 선수 보강없이, 부상도 없이 2위라는 순위를 기록하며 챔피언전에 진출할 상황이어서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고 단호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우리은행과 맞대결을 하며 승리할 가능성이 굉장히 낮다고 전문가들에게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양팀다 특별한 부상자와, 선수보강이 있던 것이 아니라 시즌 상대전적이 참고 지표로 많이 활용 되는데 굉장히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직전 우리은행과의 2차전에서 안혜지가 약간의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김한별이 이탈 발목부상으로 이탈하여 경기에서 크게 밀리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또한 안혜지가 활약을 이어갔다고 할 수는 있지만 3점슛 한해서는 저조한 기록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총 3개의 3점슛을 날려 1개만 득점으로 이어졌으며 턴오버상황이 연출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오펜스 부분에서 문제점을 여실히 들어내고 있는 BNK 썸이 이번 우리은행과의 3차전에서 승리를 기록하기에는 힘들어 보이는 상황입니다.
아산 우리은행 우리WON
대한민국 여자 농구 WKBL리그에 속해있으며 현재 1위에 위치한 팀입니다. 시즌 30경기 25승 5패라는 굉장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근 5경기 전적으로 승승승승승으로 최근 전적에서 5연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려 승률이 0.833에 이르는 성적이라 2위에 위치한 BNK썸보다 3할이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우리은행은 이전 BNK썸과의 경기에서 치열하게 승부를 이어가는 상황을 보여주었습니다. 약간의 초반 주도권을 내주는 모습이 연출되었으나 수비적으로 단단함을 인정받는 우리은행이 빠른 역공으로 득점을 이루어내었으며, 주도권을 다시 움켜쥐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리바운드와 디펜스적인 부분에서 상대보다 우위에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이전 승리를 챙겨도 경기력 부분에서 질타를 받았던 상황은 더이상 보여지지 않았습니다. 김단비, 박지현의 기세가 올라 엄청난 개인기량을 보여주었고 촘촘한 디펜스로 BNK썸의 공격을 차단하여 상대로 하여금 답답함을 유발하게 만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유기적인 모습을 연달아 보여준 우리은행은 이번 BNK썸과의 3연전에서 역시 압도하고 있으며 상대전적에서도 굉장한 우위를 보여주고 있어 사실상 승리가 결정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기록과 경기력, 기세 등 앞서고 있어 패배하는 것이 이상한 상황인 팀입니다. 이번 경기를 승리로 장식한다면 우승이 확정이 되기에 더욱 방심하지 않을것으로 보여집니다.
결과 : 아산 우리은행 우리WON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