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3월27일 KBO 프리시즌 한화 이글스 삼성 라이온즈
2023년3월28일 KBO 프리시즌 한화 이글스 삼성 라이온즈 간의 경기는 삼성 라이온즈의 손을 들어주겠습니다. 현재 한화 이글스는 대표 투수라고 할 수 있는 선수가 굉장히 저조한 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프리시즌이라는 것을 감안하여도 최악인 모습을 연달아 보여주고 있으며, 작년 시즌 최하위라는 오명인 모습이 벗겨지지 않아 이번 시즌도 긍정적인 상황이 아닙니다. 반면 삼성 라이온즈는 중위권중 하위에 속해있지만 프리시즌 들어서며 5연승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고, 대표 투수로 원태인의 폼을 보았을때 상당한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한팀의 긴 이닝을 소화해주는 투수가 있으면 팀 선발진 꾸리는것에 상당한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다는 점과 홈, 원정 가리지 않고 기복없는 모습은 엄청난 긍정적인 소식입니다. 또한 타격쪽으로도 작년시즌 좋은 모습을 펼친 선수들이 즐비하여 긍정적인 소식이 넘치는 삼성 라이온즈의 승리를 예상해보겠습니다.
한화 이글스
현재 KBO 프리시즌에서 2위를 유지 중인 팀입니다. 최근 5경기 전적으로 승무패승승으로 3승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화는 작년 시즌 144경기 46승 2무 96패라는 최악의 성적을 기록한 팀이기도 하여 만반의 준비를 펼치고 있는 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포부와는 다르게 프리시즌 성적으로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선발 투수진 중 남지민은 이전 LG 와의 경기에서 등판하여 3이닝동안 8피안타, 3볼넷, 1삼진, 3실점이라는 나쁜 성적을 기록하였고, SSG 랜더스와의 경기에서 1이닝동안 3피안타, 3볼넷, 무삼진, 4실점이라는 최악의 폼을 보여 주었습니다. 아무리 프리시즌이라지만 최악의 성적과 폼을 보여주어 한화의 선발진 문제를 볼 수 있는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홈과 원정 경기를 가리지 않고 나쁜 성적을 보여주는 남지민을 보았을 때 최악인 투수진으로 생각이 되지만 타자를 보았을때는 더욱 최악의 성적을 보여줍니다. 팀내 타자중 타율이 3할이 넘는 타자는 존재하지않으며 OPS 또한 제일 높은 선수가 타크먼으로 0.795 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크먼은 작년시즌 166 안타 43타점이라는 성적을 기록하였지만 이역시 좋다고 할 수 있는 성적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아무리 프리시즌이지만 좋지 않은 성적과 폼을 연이어 보여주고 있어 팬들의 기대를 무너트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삼성 라이온즈
현재 KBO 프리시즌에서 1위를 유지 중인 팀입니다. 최근 5경기 전적은 승승승승승으로 5연승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프리시즌 원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할 수는 있지만 삼성라이온즈는 작년시즌 144경기 66승 2무 76패의 성적으로 중위권에 속해있는 팀이라 이번 프리시즌을 보며 팬들의 기대감이 상승 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투수진 중 원태인은 이전 SSG 상대로 하여 7이닝을 소화하였고 6피안타, 1홈런, 1볼넷, 5삼진 2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를 챙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롯데와 경기를 치뤄 8이닝을 소화하였고 6피안타 무볼넷, 4삼진을 기록하며 무실점 승리를 챙겼습니다. 원태인 선수가 소화한 이닝을 보면, 상당한 이닝 소화력을 보여주는 이닝이터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성적또한 대체적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며, 홈, 원정 가리지 않고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의 소견 중 아쉬운 점으로는 제구가 흔들리는 점을 말합니다. 약간의 제구 불안이 있지만 경기 이닝 소화력과 폼은 나쁘지 않아 프리시즌이라는 것을 감안 하였을때 변화의 요소는 충분하다 여겨집니다. 또한 타자부분으로도 나쁘지 않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팀내에서 3할이 넘어가는 타자가 2명이 있으며 이에 근점한 선수들도 3명 정도 있어 타력적인 부분은 발전 가능성이 넘치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과 : 삼성 라이온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