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13일 KBO 키움 히어로즈 두산 베어스
2023년4월13일 KBO 키움 히어로즈 두산 베어스 간의 경기는 두산베어스의 손을 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키움의 선발투수로 등판이 확정된 안우진 투수의 저력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 팀의 에이스급인 선수로 분류되는 선수로 현재 탈삼진 또한 1위를 달리고 있는 투수 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키움 히어로즈의 타선이 잠잠하다는 것은 치명적인 요소로 여겨질 수 밖에없습니다. 뛰어난 선수가 전력을 다하여 막더라도 타선의 활약이 없다면 점수를 낼 수 없으며, 현재 두산 베어스의 선발 투수로 김동주의 등판이 예정 된 가운데 갑작스러운 활약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또한 현재 키움 히어로즈의 타선이 잠잠한것과 다르게 두산의 타선은 불타오르기 직전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 키움과의 1차전에서도 굉장한 활약을 보여주어 투수의 어깨를 가볍게 만들어 주었고, 타율 3할을 형성하는 타자들이 굉장히 많은 상황인 것은 승리에 박차를 가할 요소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수비와 공격적인 부분에서 안정감을 가진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주겠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한국의 프로야구 시즌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현재 KBO 리그에 속한 키움 히어로즈가 두산베어스와 3연전 중 마지막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9경기 중 3승 6패의 성적을 거두며, 리그 순위 8위에 있습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마지막 경기 선발 투수로 안우진 선수의 등판이 확정 되어있습니다. 안우진 선수는 2023시즌 현재 진행 중인 성적으로 평자 0.69, 2경기 13이닝 1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탈삼진 24개로 현재 리그내에서 1위를 달리고 있으며, 키움의 공고한 에이스인 선수이기도 합니다. 직구,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의 구종을 가지고 있으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만 타선의 힘을 받지 못하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전 두산과의 원정경기에서 7이닝을 치뤄 2실점 이하로 경기를 마무리 지은 적이 있어 이번 두산과의 경기는 큰 걱정이 없습니다. 다만 현재 키움의 타선이 차갑게 식은 점은 엄청난 불안 요소로 여겨집니다. 타선에서 선수들의 타격감이 올라오고 있으나 여전히 이정후의 부진은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타율 0.172라는 기록을 보면 최악의 컨디션을 이어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나마 현재 김동현이 타율 0.667로 굉장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팀내 리드오프인 김혜성도 꾸준한 출루율을 보여주고 있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
한국의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며, KBO 리그에 속한 두산베어스가 키움 히어로즈와 3연전 중 마지막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9경기 중 6승 3패의 성적을 거두며, 리그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김동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이 확정 된 상황입니다. 김동주 선수는 2023시즌 들어서며 1경기 6이닝 1승을 기록한 상황입니다. 당연하게도 평자는 0.00을 형성하고 있으며 탈삼진 7개를 기록하고 있어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김동주는 직구, 슬라이더, 포크, 커브의 변화구를 구사하며, 직구 최고구속 143km, 슬라이더와 포크볼이 130km의 속도를 형성하고 있고 커브는 120km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이전 NC 다이노스와의 경기가 첫경기이며 해당 경기에서 6이닝 동안 7피안타 탈삼진 7개를 가져가 무실점으로 승리를 하였던 상황입니다. 해당 경기에서 직구와 슬라이더를 배합해 존 구석으로 찌르는 점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며 성적도 좋은 모습에 더하여 타자들의 활약도 인상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 두산의 타자들 중 1번 리드오프부터 클린업으로 이루어지는 선수들의 타율은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3할대를 기록하는 선수들이 앞쪽에 몰려있어 상당히 공격적으로 타선을 가져가고 있으며 현재 타격감도 상당히 좋은 모습이라 이번 경기에서도 활약이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결과 :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