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18일 KBO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
2023년4월14일 KBO 두산 베어스 한화 이글스 간의 경기는 한화 이글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한화의 첫 번째 경기로 에이스 문동주 선수를 내새운 상황입니다. 문동주는 아무리 못하여도 평자 3점대를 유지하며, 시속 160km 의 직구를 구사해 타자들을 힘으로 찍어 누르는 피칭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불펜의 상황이 좋지 않은 두산의 입장에서는 불을 뿜고 있는 타선에서 문동주 상대로 점수를 뽑아내야 하지만 결코 쉽지많은 않은 상황입니다. 그렇다고 두산의 선발 투수로 등판하는 최원준이 이닝이터의 활약을 보여주는 선수는 아니기 때문에 선발투수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이때, 리그 에이스급 문동주의 우세를 예상합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한화 이글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두산 베어스
한국의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며, KBO 리그에 속한 두산 베어스가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13경기 중 7승 6패의 성적을 거두며, 키움 히어로즈와 나란히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최원준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최원준 선수는 직전 4월 8일 치뤄진 KIA 상대로 하여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강판을 당한 기록이 존재합니다. 해당 경기에서 5이닝을 소화해 패배를 적립하지 않았지만 탈삼진 4개 피안타 8개, 피홈런 2개 자책점 5개를 기록하며,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최원준은 현재 두산에서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투수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물론 시즌별 기록 상으로 확인 하였을때 꾸준하게 3점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원준 선수는 항상 지적 받아오던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제구 불안과 우타자에게 약한점 입니다. 작년 시즌 한화의 우타자에게 고전을 면치 못하는 상황이 나타났었고 현재까지도 여전한 상황입니다. 두산은 현재 불펜에 여유가 없는 만큼 선발 투수의 역할이 중요한 시점이며, 현재 타력이 불을 뿜고있는 상황이라 투수로써는 긍정적인 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화 이글스
한국의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며, KBO 리그에 속한 한화 이글스가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13경기 중 4승 1무 8패의 성적을 거두며, 순위 9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문동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문동주 선수는 이번 시즌 공식 경기 첫 등판에서 승리로 마무리 지은 전적이 있습니다. 해당 경기 무려 평자 0.00으로 5이닝 4삼진 굉장히 좋은 출발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리그 순위 10위에 위치한 KIA와의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평자 3.00으로 6이닝 6삼진 3 피안타 2 실점의 활약을 보여주었고 해당 경기는 문동주 선수가 부진한 경기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합니다. 해당 경기에서 무려 160km의 직구를 던지며 타자를 상대하던 경기이지만, 한화의 타자들이 점수를 뽑아내지 못하여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현재 한화의 타자들은 연이어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한화가 믿을 수 있는 에이스 선발 투수인 문동주는 최고의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결과 : 한화 이글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