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21일 KBO LG 트윈스 한화 이글스
2023년4월21일 KBO LG 트윈스 한화 이글스 간의 경기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LG의 선발로 나선 투수인 플럿코 선수는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BO리그에 잘 적응하며 현 LG 트윈스의 에이스급 투수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에 비하여 한화 이글스에서 내세운 페냐 선수는 기복이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직전 경기를 승리로 마감한 만큼 자신감이 상승하여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타자들을 보았을때 결정적으로 나뉘게 됩니다. 현재 한화의 타선은 수심 깊은곳을 잠겨있듯 최악의 모습을 연이어 보여주고 있으며, 나아지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LG의 타선은 연이어 엄청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도 타선의 폭발로 총 9점을 득점하는 쾌거를 이룬점은 타선의 타격감이 오를대로 오른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만으로 승리가 결정되지는 않기에 모든 기록지표가 승리를 가리키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LG 트윈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LG 트윈스는 이번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LG 트윈스의 시즌 성적은 17경기 11승 6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 경기 선발 투수로 플럿코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플럿코 선수는 우완 투수로 외국인 용병으로 현재 KBO 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플럿고는 이번 시즌 들어 총 3경기를 치뤄 2승을 기록하였고 평자 1.04대의 방어율을 기록하며 탈삼진 9개, 12피안타, 피홈런 0개, 실점 2개로 엄청난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플럿코의 피칭스타일은 뛰어난 제구력을 바탕으로 보더라인 깊숙한 존을 찌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힘있는 구위로 깊숙하고 정확하게 찔러넣는 투구가 일품인 선수로 현재까지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구사하는 구종으로는 직구, 슬라이더, 커터, 체인지업을 사용하고 있으며, 유일한 약점으로 지적을 받고 있는 것은 공의 무브먼트가 상당히 적다는 점입니다. 무브먼트가 적게 되면 타자에게 맞았을시 장타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 전문가들의 시선에서 메이저리그로 올라가지 못한 이유라고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KBO 리그에서는 좋은 활약을 연이어 펼치고 있어 상당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화 이글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한화 이글스는 이번 LG 트윈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의 시즌 성적으로 16경기 5승 1무 10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9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LG 트윈스와의 경기 선발 투수로 페냐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페냐 선수는 시즌 들어서며, 총 3경기 평자 5.14대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WAR 수치로는 -0.06을 기록하고 있으며, WHIP 1.5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페냐 선수는 이번시즌 들어서 1승 1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지 않은 활약으로 시즌을 보내고 있는 선수이며, 팀적으로도 좋지만은 않은 모습입니다. 페냐가 구사하는 구종으로 투심, 체인지업, 직구, 커브가 있으며 투심을 주로 사용하는 그라운드 볼러 유형의 투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라운드 볼러 특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투심의 구사 비율이 35.8%로 가장 높은 것을 알 수 있으며, 오프 스피드 피치로 체인지업 24.0%, 직구 22.8%로 타자의 허를 찌르는 피칭도 함께 구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페냐는 직전 경기에서 1승을 챙겨 상당히 자신감이 오른만큼 좋은 활약을 보여줄것으로 생각합니다.
결과 :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