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25일 K리그1 포항 스틸러스 수원 삼성 블루윙즈
2023년4월25일 K리그1 포항 스틸러스 수원 삼성 블루윙즈 간의 경기는 포항 스틸러스의 손을 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포항과 수원 삼성의 상황은 극과 극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리그 상위권 경쟁을 이뤄가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포항 스틸러스는 감독의 전술을 믿으며 효과적인 전술적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성적도 뒷받침 되고 있으며, 선수단 분위기도 좋은 편이라 팀의 사기는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면 수원 삼성은 최악이라는 말이 부족할 지경입니다. 현재 감독의 경질 이슈는 지난 시즌 부터 끊임 없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팬들의 입장에서는 지난 시즌 막 부임하였기에 이번 시즌 전술적으로 변화된 모습을 지켜보자는 의중이 대다수였으나 변화된 모습이 전무해 수원 삼성의 감독은 무전술, 무능력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경질을 당한 상황이며, 수원 삼성은 최하위로 팀 사기도 저하 된 모습을 가지고 있어 승리에 대한 가능성이 전무한 상황입니다. 그나마 버스세우기 전술을 통하여 무승부를 기록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지만 승리에 대한 부분은 여전히 부정적이며, 제공권에 우위가 있는 포항 스틸러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포항 스틸러스
최고의 기세를 보여고 있는 포항 스틸러스 입니다. 현재 K리그1에서 3위에 위치해 있으며, 시즌 4승 4무 0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적으로 2승 3무를 이루는 만큼 굉장히 기세 높은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 포항은 상당히 예사롭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직전 울산과의 경기에서 2-2 점추로 무승부를 기록한 상황이며, 최근 5경기 동한 패배가 없는 모습입니다. 또한 이번 시즌들어 무승부 경기는 많지만 패배가 없는 모습은 포항의 수비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포항은 제카 선수를 최전방 톱자리에 올려놓고 뒤를 이어 김인성, 고영준, 김승대로 이루어지는 라인을 지원해 놓았으며, 오베르단, 신광훈이 볼배급을 맡아 전술의 핵심으로 뛰었습니다. 포항은 해당 경기에서 첫 골을 장식하였으며, 측면을 활용한 전술이 득점을 기록한것에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항의 공격적인 전술은 측면을 활용하는 루트를 이용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으며, 크로스를 통한 제공권 싸움을 벌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높이 싸움에서 밀리지는 않지만 헤딩의 정확도는 상당히 낮은 모습을 볼 수 있으며, 현재 무패행진을 써내려가고 있는 팀인 만큼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수원 삼성 블루윙즈
감독의 경질 이슈로 좋은 분위기를 기록하고 있지는 않는 수원 삼성 블루윙즈 입니다. 현재 K리그1에서 12위에 위치해 있으며, 시즌 0승 2무 6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전적으로 1무 4패를 이루는 만큼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 입니다. 직전 FC 서울과의 경기에서 3-1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하며 2연패의 늪에 빠지게 된 수원입니다. 이전 제주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2-3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현재 수원은 공식 8경기를 치루는 동안 전혀 승리가 없는 상황입니다. 이는 감독의 경질 이슈로 인한 영향으로 보여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시즌 수원 삼성 블루윙즈를 이끌던 박건하 감독이 떠난 후 이병근 감독이 맡게 되었으나 큰 활약을 펼치지는 못하였습니다. 23 시즌에 들어서며 새로운 전술과 경기력으로 변화 된 모습을 기대하였으나 전혀 변하지 않았고 결국 경질을 당하고 만 상황입니다. 현재 수원 삼성의 구단 캐치프레이즈는 효율적인 지출을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비싼 선수가 아닌 가성비 좋은 선수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현재 리그 최하위에 위치해 있는 팀으로 과거 패왕의 자질을 보여주던 모습과 상반되는 점은 구단 운영 방침의 문제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최악의 기세로 승리가 없는 모습의 수원 삼성은 이번 포항과의 경기에서도 힘들게 치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결과 : 포항 스틸러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