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25일 KBO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2023년4월25일 KBO 두산 베어스 삼성 라이온즈 간의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두산의 타선은 시즌 초반부터 불을 뿜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순식간에 화재를 진압하듯 타선의 부진이 시작되었으며, 현재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상황은 아닙니다. 하지만 삼성의 타선과는 차원이 다른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양 팀의 선발 투수로 나선 선수들의 기록 지표를 보았을때 활약상이 기대되는 것은 두산의 김동주라고 할 수있습니다. 포심과 슬라이더를 구사하여 존 아슬아슬하게 꽃히는 공은 현재 삼성의 타선들이 치기는 무리라는 판단이 내려집니다. 반면 이재희 선수는 맞춰 잡는 피칭을 구사하며, 그 한계를 시즌 공식 첫 경기에서 보여준 상황입니다. 평균적으로 맞춰 잡는 피칭을 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제구력이 바탕이 되어야 하는데 이전 1경기를 지켜보았을때 제구불안이 들어나게 되며, 최악의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처럼 최악의 한계점을 들어낸 투수와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기 위해 폼이 올라와 있는 투수간의 대결은 두산의 우위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투, 타 모든 부분에서 상대적으로 우위에 서있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두산 베어스
한국의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며, KBO 리그에 속한 두산 베어스가 삼성 라이온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19경기 중 11승 1무 12패의 성적을 거두며, 현재 순위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김동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김동주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3경기를 치뤄 평자 1.80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54, WHIP 1.2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사하는 구종으로 직구, 포크, 커브, 슬라이더가 있으며, 주 구종으로 직구와 슬라이더를 구사하고 포크로 마무리를 가져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직구의 평속으로 142.8km가 형성되는 모습입니다. 두산의 김동주는 이닝 소화력이 뛰어난 선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5이닝을 치루는 체력은 문제가 없으며 현 시대의 야구는 예전 사이영과 같이 괴랄한 이닝 이터의 능력을 요구하지 않아 불펜진만 탄탄하다면 나쁘지 않은 소화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두산의 불펜진은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수비적인 면에서 문제될 사항이라고는 없어 보입니다.
삼성 라이온즈
한국의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며, KBO 리그에 속한 삼성 라이온즈가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19경기 중 7승 12패의 성적을 거두며, 현재 순위 9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이재희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이재희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1경기를 치뤄 평자 6.75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이닝을 소화하였으며, WAR -0.05, WHIP 1.5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구사하는 구종으로 직구, 체인지업, 슬라이더가 있으며 주력으로 슬라이더를 사용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구보다 높은 비율로 사용하는 슬라이더는 예리함이 느껴지는 편은 아닙니다. 이재희 선수는 첫 경기에서 최악의 모습을 여실히 들어낸 상황입니다. 예상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은 변화구들과 제구불안은 선발투수로써의 역할을 의심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의 투수와, 타자들 전부 부진하고 있기에 타선의 도움을 받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결과 :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