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26일 KBO 한화 이글스 롯데 자이언츠
2023년4월26일 KBO 한화 이글스 롯데 자이언츠 간의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자이언츠는 직전 경기가 우천취소가 된 것이 오히려 좋은 모습입니다. 점차 피로감에 젖어가던 불펜진이 회복할 기회가 되었으며, 타선의 집중력을 다시 한번 높일 찬스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유일한 불안감을 주는 스트레일리 선수는 직전 경기에서 조기 강판을 당했기에 최소 5이닝을 바라보는 피칭을 해야 할 것입니다. 현재 높은 집중력으로 타점을 뽑아내는 롯데의 타선과 회복을 마친 불펜진이 있기에 승산에 압도적인 모습입니다. 긍정적인 소식이 넘치는 롯데와는 다르게 한화의 입장은 최악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한화는 직전 경기가 우천 취소가 되었음에도 선발 투수 일정에 변동 없이 장민재가 그대로 등판하게 됩니다. 선발 투수는 워낙 예민하기 때문에 사소한 것 하나라도 부진의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선발 로테이션대로 가지 않으며 경기가 하루 밀어져 엄청난 부담감을 가진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한다는 것은 승리를 기록하지 못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이글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한화 이글스는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시즌 성적은 19경기 6승 1무 12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10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직전 경기가 우천 취소가 된 상황에서 이번 한화 이글스 경기 선발 투수로 장민재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장민재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3경기를 치뤄 평자 2.81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22, WHIP 1.0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롯데 자이언츠와의 1차전 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등판이 예고 되었으나 우천 취소로 경기가 취소되며, 장민재의 선발 등판일정이 하루 밀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선발 투수에게 상당히 치명적으로 다가오며, 자신만의 루틴이 무너지는 상황이기에 상당히 부정적인 모습입니다. 장민재 선수는 이전 두산과의 경기를 치루며 좋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착실히 선발 로테이션에 따라 준비하던 와중 루틴이 무너지게 되었으며, 결코 좋은 상황은 아니라고 확언 할 수 있습니다. 한화의 타선은 심각할 정도로 부진하고 있기에 장민재 선수의 부담감은 더욱더 가중된 모습입니다.
롯데 자이언츠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 자이언츠는 이번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는 시즌 성적으로 18경기 10승 8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4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 선발 투수로 스트레일리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스트레일리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4경기를 치뤄 평자 6.79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2 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17, WHIP 1.6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화와의 경기에서 스트레일리의 등판이 예고된 상황은 좋지많은 않은 모습입니다. 직전 한화와의 1차전이 우천취소가 되며, 선발 로테이션에 변동 없이 이어지고는 있지만 스트레일리가 직전 KIA 와의 경기에서 조기 강판을 당하며, 최악의 폼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다만 현재 롯데의 타선이 엄청난 집중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롯데 자이언츠의 불펜진의 휴식은 천금같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불펜진의 높은 피로도를 해결한 롯데는 선발투수가 5이닝만 활약하여도 충분히 승리로 마무리 지을 수 있는 전력이 되었기에 직전 조기강판을 당했던 불안감은 다소 희석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우천취소가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닌 긍정적인 소식으로 바라볼 수있는 롯데 자이언츠 입니다.
결과 : 롯데 자이언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