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12일 KBO LG 트윈스 삼성 라이온즈
2023년5월12일 KBO LG 트윈스 삼성 라이온즈 간의 경기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삼성의 상황은 그리 좋지않은 모습입니다. 직전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에서 2연패를 이루며, 최악의 타격감을 보여준 모습입니다. 또한 불펜진들의 안정감은 LG 불펜진에 다운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약팀에게만 안정감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에 선발로 나선 백정현 선수는 워낙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유일하게 잘던졌다고 일컬어지는 경기들은 상대팀의 타격감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만의 기록입니다. 정상적인 타자들을 상대로 경기를 치뤄서 호투한적이 없으며, 실질적으로 기록만 믿어서는 안되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반면 LG 트윈스의 상황은 다릅니다. 직전 키움과의 투수전을 통하여 1-0 점수차로 승리를 기록한 것은 LG 불펜진의 강함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워낙 불펜진들의 체력관리에 유념하고 있으며 소모도가 적은 점은 상당히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선발 투수로 나서는 이지강 선수가 경험이 없다는 점이 유일한 변수로 여겨질 수 있으며, 결국 불펜 싸움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은 이번 경기는 상대적으로 불펜진에 안정감 있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LG 트윈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LG 트윈스는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LG 트윈스의 시즌 성적은 32경기 20승 12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3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이지강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이지강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3경기를 치뤄 평자 1.23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03, WHIP 1.0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1-0 점수차로 승리를 기록하며 엄청난 투수전을 보여 주었습니다. 1회말 LG의 타선이 1점을 획득한 이후 곶바로 투수전에 돌입하였는데 이전 경기에 등판한 임찬규 선수는 6이닝을 치뤄 3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해 퀄리티 스타트 피칭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등판한 불펜진 유영찬, 함덕주, 박명근 선수의 활약이 이어지며 안정적으로 틀어 막았고 경기는 무실점으로 단 1점차 승리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LG 트윈스는 시즌에 들어서며 불펜진들이 강한 모습을 드러내고 잇는데 특히 박명근은 LG 트윈스의 수호신으로써 경기 마무리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삼성과의 경기에 나서는 이지강 선수는 많은 이닝을 소화할 부담감을 가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불안감이 드러나지 않는 모습입니다. 이전 4월에 1이닝 등판한 경기에서 평자 0.00대의 활약을 보여주었고 직전 5월 2일 등판에서 5이닝을 소화해 1.80대의 방어율을 기록하며 선발투수로서의 역할을 증명해 내었습니다. 현재 불펜진이 강한 모습을 보여주며 여유도 있고, 많은 이닝을 소화하지 않아도 되며, 좋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는 삼성의 타선이라는 것은 모든 부분에서 우위에 있다고 여겨 지고 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 라이온즈는 이번 LG 트윈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시즌 성적으로 30경기 14승 16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6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LG 트윈스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백정현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백정현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5경기를 치뤄 평자 4.13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44, WHIP 1.3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의 상황은 팀 분위기가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확실한 꼴지로 여겨지던 한화 이글스와의 3연전 경기를 2연패 당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반등의 성공한 한화이지만 삼성이 맥을 못미친것은 타선의 영향과 선발 투수의 초반 집중력 부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 투수들은 경기 초반에 실점 확률이 높은 것을 보여주는데 실점을 하더라도 타선에서의 활약이 미비하여 안정감 있는 불펜들이 활약을 하여도 결국 패배라는 흐름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이번 LG 와의 경기에서 나선 백정현 선수는 리그내에서도 상당히 기복있는 투수로 유명합니다. 전문가들에게 그리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할때는 해주지만 제구력이 잡히지 않아 볼넷비율이 상당히 높은 투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5경기를 치뤄가며 서서히 주로 이용하는 바깥쪽 존에 공이 들어가며 제구력에 안정감이 생기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워낙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왔기에 단순 컨디션이 좋아서 제구가 잘잡힌 것인지, 이번 경기에서도 제구불안이라는 단점이 드러날지는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결과 :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