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17일 KBO SSG 랜더스 NC 다이노스
2023년5월17일 KBO SSG 랜더스 NC 다이노스 간의 경기는 NC 다이노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NC의 전략이 잘 통한 모습을 직전 1차전에서 증명 된 상황입니다. 또한 NC 다이노스의 타선들의 활약은 굉장하였으며, 하위타선까지 무시못할 활약을 보여준 점은 좋은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피칭을 파악한 NC에서 이번 경기 등판하는 구창모 선수는 주 피칭 스타일과 동일하기에 더욱더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면 SSG 랜더스에서 이번 2차전 선발로 나서는 오원석 선수는 좋다고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강제로 침묵 당하던 타선의 활약이 미비할 것이라는 전망과, 이전 NC와의 3연전에서 등판해 4이닝 6실점을 기록하였다는 점은 NC 타선의 타격감이 오른 상황에서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유일하게 기대 해볼만한 상황은 최근 4경기 좋은 투구를 보여준점은 참작할 만하지만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는 투수는 아니기에 타선과 전략, 투수 상성간으로 NC 다이노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SSG 랜더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SSG 랜더스는 이번 NC 다이노스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SSG 랜더스의 시즌 성적은 37경기 23승 1무 13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2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NC 다이노스 두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오원석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오원석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7경기를 치뤄 평자 3.3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86, WHIP 1.1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전 맥카티가 부진을 겪으며 조기 강판 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에이스급 투수로 활약을 기대하였지만 3회에 들어서며 3실점을 기록해 23시즌 들어서 최악의 모습을 보여준 상황입니다. 일찍 불펜진을 투입한 것치고는 상당히 좋은 활약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맥카티에 이어 이로운이 등판해 무실점으로 양준섭에게 넘겨주었고 이후 문승원, 백승건이 잘 막아주었다는 평가를 남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타선이 활약을 못하였다는 점이 문제가 되었는데 이는 SSG 타선만 탓할 수는 없는 것이 SSG 타선의 활약도 좋은 편이었습니다. 다만 공격 흐름을 이어가지 못하였고 득점을 이룰 타격을 보이지 못한 점이 큽니다. 상대 투수의 몸쪽으로 이루는 피칭은 상당한 효과를 보여주었고 이번 경기에서도 비슷한 전술을 가져갈 것이라는 전망이기에 타선들의 활약이 어떠할지 지켜봐야할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NC 다이노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NC 다이노스는 이번 SSG 랜더스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NC 다이노스의 시즌 성적으로 35경기 19승 16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4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SSG 랜더스와의 두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구창모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구창모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7경기를 치뤄 평자 3.46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92, WHIP 1.1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SSG와 2차전을 가져가는 NC의 입장은 굉장한 호재를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전술이었던 투수들이 몸쪽 피칭은 SSG 타자들을 상대로하여 효과를 보여주었습니다. SSG 타자들이 답답해 하는 것이 눈에 보였으며 경기의 흐름을 끊어 내는 수비는 NC가 결코 약팀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더욱더 고무적인 상황은 이번 경기에서 등판하는 구창모 선수의 피칭 스타일 때문입니다. 몸쪽 보더라인 피칭을 주로 구사하는 구창모 선수는 직구 위주의 피칭을 가져가지만 예측 못할 슬라이더와 포크를 구사해 충분히 압도할 수 있을 전력으로 평가 받습니다. NC의 타선들이 좋은 활약을 펼쳐내고 있는 상황에서 SSG를 답답하게 할 피칭을 잘 구사하는 선발 투수의 등판은 굉장한 호재라고 보여집니다.
결과 : NC 다이노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