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19일 KBO 키움 히어로즈 KIA 타이거즈
2023년5월19일 KBO 키움 히어로즈 KIA 타이거즈 간의 경기는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키움 히어로즈는 연패를 끊어내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한 상황입니다. 또한 키움의 투수들이 점차 안정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요키시 선수는 팀 에이스 투수다운 활약을 보여줍니다. 최소 평자 3점대의 활약을 보여주는 선수로 안정적인 방어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요키시에게 긍정적인 상황이 잃어나게 되었습니다. KIA가 직전 경기를 우천취소로 휴식을 취하며 불을 뿜던 타자들의 타격감에 문제가 생길것이라는 예상입니다. KIA의 타선들이 좋은 흐름에서 맥이 풀리듯 급작스러운 휴식은 반드시 영향이 있을 것이라고 보여지며, 키움의 선발인 요키시에게 유리하게 돌아갈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반면 KIA의 선발로 나서는 이의리 선수는 경기 초반부터 잘해주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딱 4이닝 한정이라는 것이 느껴지는 투수입니다. 일정 투구수를 넘어서면 급격하게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키움의 타선들이 활약하기 좋은 상황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다만 우천취소로 인한 휴식은 KIA 불펜진이 체력적 우위를 가지게 만들고 있다는 점은 경계하여야 합니다. 이에 맞서 키움의 전략은 이의리의 투구수를 늘려 조기 강판 시키는 것을 목표로 할 것으로 보여지며, 아무리 불펜진에 우위가 있지만 오래 던지지 못하는 점이 치명적인 단점으로 여겨져 이번 경기는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키움 히어로즈는 이번 KIA 타이거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의 시즌 성적은 39경기 17승 22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7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키움 히어로즈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요키시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요키시 선수는 좌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8경기를 치뤄 평자 2.6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13, WHIP 1.1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두산과의 3연전 2차전까지 패배를 하며 3연패의 성적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3차전 3-7 점수차로 승리를 기록하여 분위기는 나쁘지 않은 모습입니다. 이번 시즌 키움 팀의 기복은 이미 유명한 상황이라 더이상 패배하는 것에 연연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직전 경기를 보았을 때 투수만 잘해준다면 타선이 점수를 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요키시 선수는 이전 SSG 랜더스와의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부진한 경기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1경기만 부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듯 직전 NC와의 경기에서 평자 1.29 7이닝을 소화해 9삼진 1실점을 기록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요키시 선수는 기복있다는 평가를 받지 않는 선수로 아무리 못해도 평자 3.00대의 활약을 보여주는 에이스급 선발 투수입니다. 이번 경기 기아의 타선이 우천취소로인해 타격감에서 영향을 받을 것이 분명해 보이는 상황은 요키시에게는 호재로 느껴지는 모습입니다.
KIA 타이거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KIA 타이거즈는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KIA 타이거즈의 시즌 성적으로 33경기 16승 17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6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이의리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이의리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7경기를 치뤄 평자 2.87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65, WHIP 1.7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이의리 선수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즌이 점차 진행되며 체력적으로 지치는 것인지 많은 이닝을 소화해내지 못하며, 일정 투구수를 지나면 급격하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확실한 활약을 보여주지만 너무 짧은 시간이라는 점은 KIA 타이거즈에게는 치명적으로 여겨집니다. 다만 불펜진이 체력적으로 문제가 생기기 전에 직전 경기가 우천취소로 휴식을 취하게 됨으로써 회복을 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전 경기들을 참조했을 때 KIA에게는 투수보다 타자들의 활약이 인상적인 팀이며, 이전 경기까지만해도 날카로운 타격감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우천 취소로 인한 영향이 무조건적으로 있을 것이라 평가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기력 부분에서 타선의 비중이 높은 만큼 긍정적인 상황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과 : 키움 히어로즈 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