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26일 KBO SSG 랜더스 두산 베어스
2023년5월26일 KBO SSG 랜더스 두산 베어스 간의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선발 투수간의 비교 우위는 확실히 알칸타라가 앞서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그 에이스급 활약을 펼쳐내고 있으며, 흔들린 적이 없이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기록들을 보았을 때, 6연속 QS피칭을 보여주고 있는 점이 이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반면 SSG 박종훈의 경우는 이전 두산을 상대로 좋은 기억이 있지만 최근 급격하게 흔들리며 최악의 폼을 보여주는 모습을 보면 우위는 확실하게 알칸타라에게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불펜진의 비교 우위를 따진다면 SSG 랜더스에게 있습니다. SSG에서 문승원, 백승건이 빠진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두산의 비하면 우위에 서있으며, 이번 경기에서 알칸타라가 얼마나 많은 이닝을 소화해주냐에따라 승산이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는 상황에서 타선까지 고려하였을 때 확실히 두산에게 승산이 있는 것 같아 이번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SSG 랜더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SSG 랜더스가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44경기 중 27승 1무 16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628 수치로 현재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박종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박종훈 선수는 우언우타로 KBO 개막 이후 7경기를 치뤄 평자 4.86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02, WHIP 1.51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1차전 선발인 박종훈은 상당히 기복있는 투수로 유명합니다. 실제로 기록상 이전 경기들을 보았을 때 급격하게 무너진 모습을 보여왔고 제구 개선을 하였다지만 전혀 효과를 보고 있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2경기 동안 최악의 폼을 가져가고 있으나 두산의 좌 타자들이 언더핸드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성향이 있어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지만 또다시 무너질 것이라는 불안감이 더욱 큰 상황입니다. 현재 SSG 랜더스의 타자들이 부진하는 가운데 불펜진에서 문승원, 백승건이 출전하지 않을 것이 확정 되었습니다. 두사람이 휴식에 취함에 따라서 무게감이 떨어진 모습이지만 두산의 불펜진 보다는 우위에 서있음은 부정할 수 없는 모습입니다.
두산 베어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두산 베어스가 SSG 랜더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43경기 중 22승 1무 20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524 수치로 현재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SSG 랜더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알칸타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알칸타라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9경기를 치뤄 평자 1.29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2.03, WHIP 0.9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알칸타라는 최근 6경기 연속 QS 피칭을 구사하며, 리그 에이스급 투수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시즌 극 초반 경기에서 적응하지 못한 모습이었지만 4월 7일 경기를 기점으로 최고의 활약을 펼쳐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산은 현재 불펜진이 좋지 않은 모습으로 알칸타라가 많은 이닝을 소화해 줘야 충분히 승산이 있는 상태입니다. 다만 알칸타라의 이전 기록들을 보았을 때 평균 이닝 소화력이 높은 모습이며, 최소 6이닝에서 직전 경기를 보았을 때 8이닝까지 소화한다는 점을 보았을 때 충분히 승산이 있는 상황입니다. 팀의 수비력이 좋은 평가를 받는 가운데 알칸타라가 맞춰 잡는 피칭을 구사한다면 충분히 많은 이닝을 소화할 것으로 보여지며, 완봉까지는 무리일 수도 있으나 최소 7이닝은 소화해 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는 상황입니다.
결과 :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