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3일 KBO 키움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
2023년5월3일 KBO 키움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 간의 경기는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힘을 쓰지 못하던 키움 히어로즈의 타선은 삼성의 불펜진을 만나 폭발하였습니다. 또한 상황은 키움에게 더욱 유리한 쪽으로 흘러가고 있습니다. 키움의 후라도 선수가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잘할때는 리그 에이스급 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과, 삼성 라이온즈가 키움의 타선을 막지 못하는 점, 삼성 라이온즈가 마무리 투수를 급작스럽게 선발 투수로 등판 시킨다는 점은 이해할 수 없는 전략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팀의 수호신 역할을 하는 마무리라는 포지션의 역할도 소화해내지 못하는 오승환 선수의 등판으로 키움이 1회 부터 앞서나갈 것으로 판단합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키움 히어로즈는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의 시즌 성적은 25경기 12승 13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7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 경기 선발 투수로 후라도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후라도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5경기를 치뤄 평자 3.14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57, WHIP 1.3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후라도 선수는 140km의 직구와 다양한 구종의 변화구를 사용하는 선수입니다. 메이저리그에서의 평가는 낮은 편이지만 KBO 진입 후, 대한민국의 전문가들은 공빠른 유희관이라는 표현을 차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표현은 후라도 선수가 제구력이 상당히 뛰어난 선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직전 경기들을 살펴 보았을 때 기복이 심하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직전 경기 평자 0.00대의 방어율을 기록하며, 최고의 활약을 펼쳤지만 이전 21일 경기에서 6, 3/1이닝을 소화해 평자 4.26대의 방어율을 기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전 키움이 삼성의 기세를 저지하지 못할 것으로 여겨졌지만 반전을 일궈내었습니다. 키움의 타선이 롯데 불펜진에게만 활약이 미비했던 것이지 삼성의 불펜에게는 상당한 타격을 보여준 상황입니다.
삼성 라이온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 라이온즈는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시즌 성적으로 25경기 12승 13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7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 선발 투수로 오승환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오승환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10경기를 치뤄 평자 4.50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마무리 투수이기 때문에 기록되어 있는 것이 없으며, WAR -4.50, WHIP 1.8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선발 투수로 등판하는 오승환 선수는 원래 마무리로 기용되는 선수로 선발 투수로 기용되는 것이 상당한 의문점이 들고 있습니다. 직전 삼성의 기세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키움의 타선을 저지하지 못하고 패배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다만 이번 경기에서 이해할 수 없는 등판을 하는 감독의 선택은 큰 실수라고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바라본 경기 예상은 삼성 라이온즈가 이번 경기를 포기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어서 다시 최악의 폼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보이는 상황입니다.
결과 : 키움 히어로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