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30일 KBO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
2023년5월30일 KBO 키움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간의 경기는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한화의 상황은 꾸준히 패배와 승리를 기록하며 간신히 리그 꼴지의 상황은 면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이는 선발 투수들의 활약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며, 타선은 개막전의 모습과는 여실히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어 투수들에게 고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선발 투수들의 활약이 펼치는 경기만을 승리하고는 있지만 불펜진들이 최악의 폼을 보여주는 순간 경기가 패배로 전환되는 모습을 많이 보여왔습니다. 타선과 불펜진들의 개선이 있지 않는 한 한화가 반등할 여지는 없어보이며, 키움과 이번 1차전을 치루는 것에 있어서 산체스가 익숙한 투수는 아니며 좋은 활약을 보이고는 있지만 많은 이닝을 소화한 전적이 없다는 점, 불펜진들이 여전히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 타선이 침체기라는 점 등을 고려해 승산을 보기는 어렵다고 여겨집니다. 반면 키움 히어로즈의 투수로 나서는 안우진은 확실히 안정감 있는 선발 투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리그에서 에이스급 활약을 펼치는 모습을 방어율이 증명해주고 있으며, 높은 탈삼진 비율은 팀의 에이스 역할을 잘 소화해 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키움의 승리요건은 오로지 타자에게 있습니다. 안정적으로 방어해주는 투수들은 꾸준한 모습이라 변수가 없지만 타선들의 기복은 시즌 초반부터 꾸준하였기에 걱정이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키움의 타선이 직전 경기에서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었기에 이번 경기는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키움 히어로즈가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48경기 중 20승 28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417 수치로 현재 순위 8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안우진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안우진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0경기를 치뤄 평자 1.8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2.69, WHIP 0.9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리그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지만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한 경기들이 많아 승리를 챙기지 못해 기록면에서 조금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 탈삼진 1위, 방어율 2위를 기록할 정도로 리그 최고의 투수급 활약을 보이고 있는 선수로 안우진 선수가 등판하면 상대 타선이 침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전 KT 위즈와 경기를 치뤄 4-1 패배를 기록하였지만 해당 경기 스텟을 본다면 결코 나쁘지 않은 활약을 보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총 5이닝 8삼진 3실점이라는 기록을 보았듯 높은 탈삼진율과 실점은 아쉽지만 타선이 활약만 보여주었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총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한 경기가 3경기나 될 정도로 안정감 있는 선발 투수로 여겨지는 모습입니다. 이전 한화를 상대한 전적상 6이닝 무실점 탈삼진 12개라는 기록을 기록할 정도로 한화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타선만 활약해준다면 충분히 승리를 챙길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한화 이글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한화 이글스가 키움 히어로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45경기 중 16승 3무 26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381 수치로 현재 순위 9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산체스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산체스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3경기를 치뤄 평자 0.64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77, WHIP 0.6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산체스의 이전 경기들을 본다면 안정적인 투수로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산체스는 좌완 파이어볼러 유형의 투수로 최고 150km 대의 구속의 직구를 구사하며, 슬라이더, 체인지업 등 변화구 구사율이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산체스를 처음 상대하는 타자들이라면 곤혹을 치룰 정도로 구위와 속도 제구력까지 세마리 토끼를 잡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까지 검증이 필요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묵직한 구위로 타자들을 찍어 누르는 피칭을 구사하는 만큼 멘탈의 문제점도 아직까지는 드러나고 있지 않으며, 총 14이닝을 소화하는 동안 볼넷이 단 1개밖에 안됬다는 점은 리그에서 충분히 에이스급 활약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많은 이닝을 소화한 전적이 없으며, 한화의 불펜진들은 역대급으로 최악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과연 활약을 이어갈지는 지켜봐야할 것입니다.
결과 : 키움 히어로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