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31일 KBO kt wiz KIA 타이거즈
2023년5월31일 KBO kt wiz KIA 타이거즈간의 경기는 KIA 타이거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kt의 승리를 예상하였으나 고영표의 고질적인 허리부상으로 조기 강판 당하며 모든 플랜이 무너진 모습을 보여주었던 kt 입니다. 급하게 등판한 kt 불펜진들이 연이어 실점을 기록하며 결국 패배를 한 상황이었고 타선이 활약하지 못함에 따라서 경기는 패배할 수 밖에 없는 요소로 가득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등판하는 엄상백 선수가 최근 2전적상 기록이 좋은 모습이지만 앞서 고영표가 언더핸드 유형의 투수였다는 점과 KIA 타이거즈 타자들의 타격감이 다시 상승했다는점을 보았을 때 안정적으로 막아낼 확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뒤를 이어줄 불펜진들이 지속적으로 실점을 기록하는 상황은 선발투수가 내려갔을 때 많은 실점을 기록할 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반면 KIA 타이거즈의 상황은 긍정적인 신호로 넘쳐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직전 1차전 승리를 기록한 것에 이어서 필승조 휴식까지 마친 상황으로 불펜진에 체력적으로 문제가 없어진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로 등판하는 윤영철이 느린공을 구사하는 점이 단점으로 여겨지지만 뒤를 이어줄 투수들이 있다는 점과 KIA 타이거즈 타선이 타격감을 회복한다는 점, 장타력이 살아났다는 점을 보았을 때 승리요건들이 너무 많은 모습입니다. 이런 상황들을 보았을 때 모든 우위는 KIA 타이거즈를 가리키고 있어 이번 경기는 KIA 타이거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KT WIZ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kt wiz는 KIA 타이거즈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kt wiz의 시즌 성적으로 46경기 16승 2무 28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10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KIA 타이거즈와의 두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엄상백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엄상백 선수는 우언우타로 KBO 개막 이후 7경기를 치뤄 평자 2.92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18, WHIP 1.1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KIA 타이거즈와의 경기에서 1-6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한 상황입니다. 고영표 선수가 허리 부상의 이유로 조기 강판 당하며, 2이닌 4피안타 3실점 2자책을 기록하며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물론 허리부상의 이유로 컨디션의 저하와 좋지않은 상황이었지만 이후 등판한 불펜진들이 연이어 실점을 기록한 점은 최악의 상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불펜진들이 무조건 적인 실점을 기록하는 모습은 kt 선발진에서 무너진다면 더이상 수습할 수 없다는 것을 이야기하며, 이번 경기에서 등판하는 엄상백 선수 역시 언더핸드 투수라는 점은 단점으로 여겨질 수 있습니다. KIA 타이거즈 타자들이 언더핸드 유형의 투수들에게 약점을 보이고 있지만 이미 이전 1차전에서 충분히 눈에 익은 상황인점, 선발 투수가 내려가면 불펜진들이 수습할 수 없다는 점을 보았을 때 승리를 기록하는 것에 큰 기대감을 가질 수 없는 상황입니다.
KIA 타이거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KIA 타이거즈는 이번 kt wiz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KIA 타이거즈의 시즌 성적으로 43경기 21승 22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6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kt wiz와의 두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윤영철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윤영철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7경기를 치뤄 평자 3.15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61, WHIP 1.3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이의리 선수가 멘탈적으로 문제를 드러낼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11K라는 성적과 함께 호투로 승리를 기록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멘탈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으며 타선들이 좋은 활약을 펼쳐내서 결국 승리를 챙긴 상황에서 이번 2차전 선발로 나서는 윤영철이 안정적으로 막아 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은 상황입니다. 윤영철 선수는 이전 경기들을 볼 때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최근 2경기 동안 1실점씩 밖에 안한점과 높은 방어율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 호재로 여겨집니다. 다만 윤영철 선수가 137km의 직구를 뿌리는 것을 보면 느린 구속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걱정거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현재 kt wiz가 다른 것은 몰라도 느린 직구에서는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보았을 때 주의깊게 보아야 할 요소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걱정이 되지 않는 점은 직전 1차전에서 필승조가 휴식을 취해 체력적으로 보충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는 윤영철이 무너지더라도 뒤를 이어줄 선수가 있다는 점을 보았을 때 충분히 막아낼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지며, 타선에서 다시 활약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승산이 높은 편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 : KIA 타이거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