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4일 KBO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
2023년5월4일 KBO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 간의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2차전 경기에서 두산 베어스가 8-3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하였지만 선발진의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한화의 타선이 최악의 폼을 기록하는 상황에서 7회 초 두산의 불펜이 부진을 면치 못하며 대량 실점을 기록해 패배를 하였던 경기입니다. 다만 예상 외로 한화의 김민우 선수의 활약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으며, 이번 경기에서 등판하는 페냐 선수의 활약이 3이닝 한정이라는 것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아직까지 한화의 타선이 힘을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두산의 선발 데뷔전을 가지는 딜런 선수에게는 호재라고 생각됩니다. 데뷔전에 대한 일말의 불안감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 최악의 폼을 보이고 있는 한화의 타선을 상대로 충분히 활약을 펼쳐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며, 두산의 타선이 꾸준히 활약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우세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이글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한화 이글스가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26경기 중 7승 1무 18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280 수치로 현재 순위 10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세번째 경기에서 페냐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페냐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5경기를 치뤄 평자 5.4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19, WHIP 1.4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화는 직전 두산 베어스와의 2차전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며 6연패의 흐름을 반전시켰습니다. 직전 절대로 가망없던 경기를 승리로 장식하였으며, 간만에 타선의 활약이 보여진 경기입니다. 노시환은 3할대의 타율을 기록하며 타격감을 다시 회복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여전히 채은성 선수의 활약은 미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화의 타자들 중 홈런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3할의 타율을 기록하고는 있지만 요즘 부진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직전 2차전 경기 모두의 예상을 깨며, 김민우 선수의 활약이 일품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총 6이닝을 소화해 1피안타 무실점이라는 기록을 이루어 자신에게 향한 부정적인 시선을 날려버린 상황입니다. 이번 등판으로 나선 페냐 선수는 3이닝까지 안정적인 피칭을 기록한 전적들이 존재합니다. 다만 이후 이닝에서 급격하게 무너지는 모습은 승리에 대한 부분에서 부정적인 시각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두산 베어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두산 베어스가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26경기 중 13승 1무 12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520 수치로 현재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세번째 경기에서 딜런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딜런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시즌 첫 데뷔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모든 기록이 없는 상황에서 퓨처스리그에서만 던지던 딜런의 등판은 상당히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두산의 외국인 용병들이 연이어 활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어 팬들에게 딜런의 시즌 첫 등판은 걱정보다는 기대감이 지배적입니다. 다만 직전 부상을 당하며 등판 일정이 미뤄진 만큼 일말의 부담감이 존재하는 것은 부정할 수 없으며, 빠른 구속으로 찍어 누르는 피칭을 구사하는 선수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4월 퓨처스리그에서 치룬 성적으로 4이닝 1피안타 무실점을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직전 한화와의 2차전 경기는 두산의 불펜진들이 부진을 면치 못해 결국 패배를 기록하였던 경기입니다. 7회 초 한화를 상대로 두산의 불펜진들이 총 8실점을 기록하는 모습은 팬들에게 이승엽 감독의 용병술에 대한 의문을 드러내게 만들었습니다. 김동주 선수를 관리 차원에서 3이닝만 기용하고 교체를 지시한 전략도 이해가 안간다는 평가가 지배적입니다. 경기를 패배로 기록하며, 불펜 자원들을 크게 소모한 만큼 상황은 부정적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과 :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