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13일 KBO 삼성 라이온즈 LG 트윈스
2023년6월13일 KBO LG 트윈스 삼성 라이온즈간의 경기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양팀의 선발 투수들을 비교하였을 때 압도적으로 플럿코의 우세를 점치고 있습니다. 플럿코가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아니며 상대 팀인 삼성 라이온즈의 타자들이 리그에서 압도적인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상 강민호를 제외하면 여전히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타자들이라 충분히 막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현재 LG의 타선이 살아난 만큼 상황은 더욱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반면 삼성 라이온즈의 상황은 최악에서 최선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수진들의 불안감은 여전히 존재하고 있으며, 타선의 활약으로 그나마 승리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경기를 승리로 예상할 수 없는 것이 직전 롯데와의 혈전에서 연장전 까지 갔다는 점은 안그래도 불안한 불펜진들이 체력적인 문제를 더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보았을 때 직전 화려한 타격전을 보여준 LG의 타선을 상대하기란 힘들 것이라는 평가가 지배적이어서 이번 경기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 라이온즈는 LG 트윈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LG 트윈스의 시즌 성적으로 56경기 25승 31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7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LG 트윈스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최채흥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최채흥 선수는 좌투좌타로 전역 후, KBO 첫 복귀전을 가지게 된 모습입니다. 평균적으로 100구 정도의 투구수를 던지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며, 주로 사용하는 변화구는 체인지업, 커브, 슬라이더를 구사하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양한 구종으로 자신감있는 피칭을 가져가며 맞춰 잡는 피칭스타일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전 2군 경기에서 기아를 상대로 좋은 활약을 보여준 전적이 있습니다. 다만 구속이 느리며, 다양한 구종을 가지고 있지만 압도적이라고는 할 수 없다는 점이 불안감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삼성이 직전 롯데를 상대로 승리를 기록하였지만 현재 선발진 한자리가 비어있다는 불안감은 여전한 상황이며, 직전 연장 경기를 가져간 탓에 불펜진들의 체력적인 문제는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삼성의 필승조들도 빠른 구속과 압도적인 구위를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직전 화려한 타격전을 보여준 LG 타자들을 상대로 압도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LG 트윈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LG 트윈스는 삼성 라이온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LG 트윈스의 시즌 성적으로 59경기 34승 2무 23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2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플럿코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플럿코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2경기를 치뤄 평자 1.97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2.46, WHIP 1.08, QS 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플럿코는 시즌 8승으로 삼성 라이온즈를 상대로 1승을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LG 트윈스의 에이스 외국인 용병으로 직전 경기에서 비록 3실점을 기록하며 QS를 기록하지 못하였지만 이전경기에서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모습은 여전한 상황입니다. 플럿코 선수는 이번 시즌 들어서며 경기력으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준 전적이 없다시피할 정도로 쾌조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삼성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할 정도로 이미 압도한 전적이 있으며, 삼성의 타자들 중 사실상 4번 강민호만 조심한다면 충분히 안정감 있게 막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결과 :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