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2일 KBO KIA 타이거즈 롯데 자이언츠
2023년6월2일 KBO KIA 타이거즈 롯데 자이언츠간의 경기는 KIA 타이거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KIA 타이거즈의 상황은 직전 우천취소로 불펜진들의 체력적인 부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만들어졌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양현종 선수는 아무리 못하더라도 상당히 안정감 있게 위기상황을 해결하는 능력이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만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시즌 QS 경기가 5경기나 될정도로 예년보다는 떨어졌지만 아직까지는 구위면에서 문제가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테랑 다운 활약을 경험을 통해 펼쳐내고 있으며, 무엇보다 구속을 조절하는 완급이 상당히 인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로 인하여 완봉급의 활약을 펼쳐내지는 않지만 체인지업 구종을 가지고 있는 양현종이 직구의 구속조절을 통해 타자들의 타이밍 뺏는 것에 더욱 효과를 보고있다는 점을 볼 때 수비적인 걱정은 들지 않는 상황입니다. 반면 롯데 자이언츠는 직전 LG와의 경기에서 6-1 패배를 겪은 상황입니다. 불펜진들이 소모 된 상황이지만 이번 경기를 치루는 것에 문제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아무래도 휴식을 취한 KIA의 불펜진과 직전 경기를 치룬 롯데의 불펜진들을 보았을 때 비교 우위는 KIA에게 있습니다. 선발 투수의 안정감 역시 KIA 타이거즈가 가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타선으로 보았을 때 비교 우위역시 KIA 타이거즈 타선에게 있다고 확신합니다. 직전 리그 10위에 있는 kt 상대로 보여주었던 타격이지만 롯데 자이언츠의 투수들을 공략할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지며, 롯데의 선발로 나선 스트레일리가 구사하는 변화구가 맞아나간다는 것은 예상외의 변수로 여겨지고 있는 모습이라 이번 경기는 KIA 타이거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KIA 타이거즈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KIA 타이거즈가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44경기 중 22승 22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500 수치로 현재 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양현종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양현종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8경기를 치뤄 평자 2.29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72, WHIP 1.2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1차전 선발 양현종은 기록상으로는 기복이 있는 것으로 보여지지만 실질적으로 상당히 안정감을 가지고 있는 투수이기도합니다. 직전 경기 평자 4.05대의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최소 6이닝을 소화해 준 모습이며, 그 이전 경기는 평자 1.29대의 방여율로 7이닝을 소화해 준 모습입니다. 특히 양현종은 변화구 구상율이 뛰어난 모습이 인상적인데 현재 롯데 타자들의 상황으로 보았을 때 변화구 대처가 안된 다는 점을 들어서 충분히 활약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또한 롯데의 타선이 좌 투수들에게 힘을 쓰지 못하는 경향을 지속적으로 드러내기도 하는 모습과 양현종이 KIA 투수진들 중, 위기상황 대처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맞더라도 충분히 감당할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집니다. 직전 kt와의 경기가 우천취소가 되며, 승리를 기록할 상황을 노쳐 아쉬운 모습이지만 불펜진들의 휴식으로 선발 다음 마운드를 이어받을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은 엄청난 호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롯데 자이언츠가 KIA 타이거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45경기 중 27승 18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600 수치로 현재 순위 3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KIA 타이거즈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스트레일리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스트레일리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9경기를 치뤄 평자 4.00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44, WHIP 1.2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1차전 선발 스트레일리 선수는 여전히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로 직전 경기 평자 0.00대의 활약을 보여주며 QS를 기록한 상황이지만 그 이전 경기에서 평자 7.20대의 방어율을 기록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전적상 QS를 기록할정도로 좋은 투구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날씨가 점차 더워지며 구속이 상승하고 피칭 스타일을 맞춰잡는 방식으로 변경한 점이 톡톡한 효과를 보고있어 기복은 점차 줄어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스트레일리 선수의 변화구가 예상보다 상대 타자들에게 잘 맞아나가는 모습은 불안감을 심어주고 있습니다. 물론 뒤를 이어줄 불펜진들의 컨디션은 문제 없지만 아무래도 직전 우천취소로 휴식을 취하고 온 KIA 타이거즈의 불펜진에 비할바는 아니라고 생각 됩니다.
결과 : KIA 타이거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