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20일 KBO SSG 랜더스 두산 베어스
2023년6월20일 KBO SSG 랜더스 두산 베어스간의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두산의 상황은 선발로 나서는 알칸타라를 제외하면 타자, 불펜진 모두 부진하는 모습입니다. 직전 경기에서도 타자들은 득점을 단 3점밖에 기록하지 못하였다는 점은 타격감이 정상적이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상대가 LG 트윈스의 투수진들이었다는 점을 감안하였을때, 이번 경기 홈경기라는 가정하에 충분히 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알칸타라가 직전 경기에서 좋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충분히 퀄리티 스타트 피칭을 기록할 선수로 봤을 때 승산은 충분한 모습입니다. 반면 SSG 랜더스의 입장은 선발 투수부터 엄청난 불안감을 주고 있습니다. 선발로 나서는 조성훈 선수는 리그 첫 선발 데뷔전이며, 2군에서도 그리 좋은 성적을 기록한 모습은 아닙니다. 또한 이전 부상이력도 있으며, 1군 데뷔전에서 좋지 않은 활약을 보여주었다는 전적도 존재합니다. 빠른 공을 가지고 있지만 제구가 되지 않다는 점은 치명적으로 여겨질 수 있으며, SSG 랜더스의 타자들이 도와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할 문제입니다. 또한 불펜진들도 안정감이 없는 상황에서 승산을 기대하기란 어려워 이번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SSG 랜더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SSG 랜더스가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63경기 중 38승 1무 24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613 수치로 현재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조성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조성훈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첫 선발 데뷔전을 치루게 되었습니다. 이전 2019년 시즌 마무리지어질 쯤 테스트 삼아 경기를 치뤘지만 처참히 무너지며 결국 강등 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0.2이닝 3피안타 2실점을 기록하였으며, 신인 투수로 데뷔하였지만 결국 적응하지 못하였고, 이후 조성훈 선수는 부상과 군입대라는 점 때문에 데뷔일정은 무기한 연기되었고, 이제서야 2군에서 콜업해 선발 데뷔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지난 2군 성적으로 볼 때, 괜찮게 던지는 투수라는 전문가들의 평가가 있지만 사실상 2군에서도 그리 좋은 활약을 보인 것은 아닙니다. 2군 성적 총 3승 3패로 150km의 직구로 찍어 누르는 피칭을 구사하지만 제구력은 좋지 못한 것이 단점입니다. 그래도 2군 성적 총합 평자 4.18대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과 특별한 기복을 보이고 있지 않다는 점이 장점이되어 기회를 잡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ssg의 상황은 타자들의 폼이 좋지 못해 타점을 지원 받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합니다. 그나마 빠른 구속과 신인 투수라는 점, 과거와는 많은 시간이 지났다는 점을 볼 때, 신인 투수의 이점을 가지고 경기를 치룰 것으로 보여집니다.
두산 베어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두산 베어스가 SSG 랜더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61경기 중 30승 1무 30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500 수치로 현재 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SSG 랜더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알칸타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알칸타라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3경기를 치뤄 평자 1.9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2.67, WHIP 0.90, QS 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알칸타라 선수는 현재 7승 3패를 기록하며, 리그 최고의 투수 중, 하나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전 알칸타라는 ssg 랜더스와의 경기에서 1패를 적립한 전적이 있으나 복수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비록 직전 등판에서 5, 2/3이닝을 소화해 3실점을 기록하며 폼이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그 이전 경기들을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를 2연속 기록했던 점을 볼때 충분히 안정적으로 방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SSG 랜더스의 타격이 압도적인 모습은 아니라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서 불안감은 불펜진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전 경기들을 보았을 때, 등판하면 무조건 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불펜진에서 이병헌이 무너졌다는 점이 특히 문제로 여겨지고 있으며, 이번 경기 알칸타라가 잘 막아주고 있지만 타석에서 점수를 득점하지 못한다면 선발의 우위를 가지고도 패배를 면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결과 :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