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21일 KBO 키움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
2023년6월21일 KBO 키움 히어로즈 삼성 라이온즈간의 경기는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뷰캐넌의 압도적인 투구를 상대하지 못하는 키움 히어로즈의 타자들이었습니다. 부상으로인한 경기력에 문제가 없었던 뷰캐넌이지만 결국 삼성 라이온즈의 수비 실책으로 인해 대량 실점을 기록하며 강판당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어떤 수비보다 안정감이 있어야할 유격수가 실책을 저지르며, 3루수마저 구멍인 것을 증명한 모습입니다. 수비 불안은 선발 투수에게 압도적인 부담감을 선사하는 것을 볼때 현재 키움의 좋은 타격감이 원태인에게는 더욱 부담으로 여겨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뒤를 이어줄 불펜진들의 불안감은 여전한 상황에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지만 믿기는 힘든 상황이라 더욱 부담이 가중됩니다. 또한 직전 경기에서 삼성의 타자들은 1회에 단 2득점만 기록하였다는 점은 득점력이 저조하다는 평가를 증명합니다. 키움의 불펜진들을 전혀 공략하지 못한 상황에서 승리를 챙기기란 어려워 보이는 상황입니다. 반면 키움 히어로즈의 상황은 굉장히 좋은 상황입니다. 불펜진들이 삼성 라이온즈 타자들을 꽁꽁 묶어내었고 최원태 선수도 6이닝 4피안타 2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였다는 점이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투수들이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2차전 등판 선수가 투심을 주 구종으로 구사하는 정찬헌 선수인만큼 상성상 우위를 가져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투, 타 모두 앞선 키움 히어로즈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키움 히어로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키움 히어로즈는 삼성 라이온즈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키움 히어로즈의 시즌 성적으로 67경기 30승 2무 35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7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두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정찬헌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정찬헌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8경기를 치뤄 평자 4.22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68, WHIP 0.84, QS 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정찬헌 선수는 시즌 1승 4패로 좋지 않은 활약을 펼치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직전 경기 평자 11.25대의 방어율을 기록하며 4이닝 5실점으로 강판 당한 전적이 있습니다. 잘 던지다가도 한번씩 기복을 드러내는 투수로 주 구종이 투심 패스트볼이기도 합니다. 직전 1차전 경기에서 삼성의 타자들이 투심에 전혀 대처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이번 2차전 선발로 나서는 정찬헌 선수의 활약이 기대가 되는 모습입니다. 또한 정찬헌 선수가 많은 이닝을 소화해주는 선발이 아니기 때문에 불안감이 있을 수 있겠으나 현재 키움의 불펜진들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직전 1차전 경기에서 무실점으로 이닝을 막아내었다는 점이 이를 증빙하고 있으며, 삼성 타자들과의 상성상 우위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정찬헌 선수에게는 호재로 여겨지는 모습입니다. 키움의 타자들이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만큼 안정감 있게 던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 라이온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 라이온즈는 키움 히어로즈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시즌 성적으로 63경기 26승 37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9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두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원태인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원태인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1경기를 치뤄 평자 3.9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74, WHIP 1.45, QS 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원태인 선수는 시즌 3승 4패로 최근 전적상 좋은 활약을 보여주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직전 선발로 등판했던 경기에서 평자 1.80 대의 방어율을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이전 2경기들을 살펴보았을 때도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으며,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한 경기도 존재합니다. 다만 가끔 한번씩 최악의 폼을 기록하는 모습이 있다는 점은 불안감을 선사하고 있으며, 이전 롯데와의 경기에서 대량 실점을 기록한 것을 볼때 타자들이 강한 팀에게는 약세를 보인다는 점입니다. 직전 키움과의 1차전 경기를 볼때 키움 타자들의 타격감은 예사롭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활약을 보여줄 지는 미지수로 예상됩니다. 또한 원태인 선수의 뒤를 받쳐줄 삼성의 불펜진들은 이전 경기에서 무실점을 기록하였지만 직전 경기에서 1실점을 기록하였고,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여전하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삼성의 가장 큰 문제는 1차전에서 들어난 수비 불안입니다. 내야 수비진들의 최악의 수비력은 선발투수들의 사기를 떨어트리고 있으며, 뷰캐넌이 잘던졌지만 6실점을 하게만든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에이스 뷰캐넌이 6, 2/3이닝 6실점 1자책일 정도로 수비수들이 많은 실책을 기록하였고, 3루와 유격수의 수비가 불안하다는 점은 선발로 등판하는 원태인 선수에게는 큰 부담으로 여겨질 것입니다.
결과 : 키움 히어로즈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