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22일 KBO SSG 랜더스 두산 베어스
2023년6월22일 KBO SSG 랜더스 두산 베어스간의 경기는 SSG 랜더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2차전 경기를 3-1 점수차로 SSG 랜더스가 승리를 기록하였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SSG 랜더스의 불펜진들은 막강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선발로 등판한 오원석의 투심 패스트볼이 효과적이었다는 것을 증명하였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오원석은 5이닝 4피안타 5사사구 2삼진 무실점으로 활약을 보여주었고, 물론 많은 사사구가 있기는 하였지만 두산 베어스의 타격감이 저조해 결국 승리를 챙긴 모습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등판하는 맥카티 선수는 최근 경기력도 좋은 모습이며, 부진이란 없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또한 막강한 불펜진을 구축하고 있으며, 타격까지 꽉 잡고 있는 SSG 랜더스입니다. 이처럼 모든 부분에서 안정감이 있는 SSG 랜더스가 두산을 상대로 이기지 못할 이유가 없는 상황에서 두산 베어스의 입장은 심각함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불펜진들은 무실점으로 이어간 모습이었다가 마무리에서 실점을 추가로 기록하며 추격의 의지를 사라지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최원준 선수는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를 기록하는 많은 이닝을 소화하였음에도 결국 패배를 적립한 모습입니다. 두산의 입장에서는 투수들의 잘못보다는 타자들의 잘못이 굉장히 심각한 모습입니다. 2실점 상황에서 충분히 득점을 노려볼 수 있었으나 1차전 약점으로 평가되던 투심을 전혀 상대하지 못하였고 결국 경기는 패배로 이끈 모습입니다. 이처럼 분위기, 타격감, 투구, 수비 등 모든 요소를 따져보았을 때 우위를 그리고 있는 SSG 랜더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SSG 랜더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SSG 랜더스가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65경기 중 40승 1무 24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625 수치로 현재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세번째 경기에서 맥카티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맥카티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12경기를 치뤄 평자 2.4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79, WHIP 1.12, QS 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맥카티 선수는 현재 6승 3패를 기록하며, 이전 두산과의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해 승리한 전적이 있습니다. 또한 맥카티 선수는 꾸준히 좋은 방어율을 보여주기도 하는 선수로 직전 등판한 경기에서 6이닝 1실점을 기록하며 평자 1.50대의 방어율로 QS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특히 이전 두산과의 경기에서도 6.2이닝을 소화해 1실점을 기록하며, QS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맥카티 선수는 두산과의 경기에서 강한 모습을 드러내고 있으며, 최근 경기력도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상당한 기대감을 심어줍니다. 또한 특유의 보더라인 피칭은 타자의 입장에서 쳐내기 어려운 구위를 가지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두산 베어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두산 베어스가 SSG 랜더스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63경기 중 30승 1무 32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484 수치로 현재 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SSG 랜더스와의 세번째 경기에서 최승용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최승용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13경기를 치뤄 평자 5.8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38, WHIP 1.57, QS 3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최승용 선수는 현재 2승 6패를 기록하며, 최근 경기력이 저조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3경기동안의 평자가 상당히 높으며 부진을 겪고 있는 최승용 선수 입니다. 타선의 도움을 받지도 못하는 상황에서 흔들리는 최승용이 과연 SSG 랜더스의 타자를 막아낼 수 없을 것이라는 평가가 대두적입니다. 또한 직전 SSG 랜더스 2차전 경기에서 마무리 박신지가 실점을 추가로 기록하였다는 점이 불안감을 주고 있습니다. 필승조가 제 컨디션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타선이 부활하지 않으면 승리를 따내기는 무리라고 여겨지는 상황입니다.
결과 : SSG 랜더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