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8일 KBO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
2023년6월8일 KBO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간의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두산은 직전 2차전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지으며 긍정적인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직전 하위타순에서 부진을 겪고 있다는 평가들이 존재하였지만 한화의 불펜진들을 공략하면서 활약을 보여주어 타격집중력이 올라간 모습입니다. 이를 증명하듯 문동주 선수가 내려가자마자 득점을 기록하였고, 예상외의 불펜진들이 쾌조의 활약을 펼쳐낸 점은 팀의 기세를 올리는 것에 한목 한 상황입니다. 또한 이번 경기 알칸타라의 등판이 예고되면서 불펜진들이 일부 휴식을 취할 것으로 보여지며, 타자들의 타격감이 올라온 만큼 충분히 우위를 가져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면 한화의 입장은 좋지만은 않습니다. 이번 경기 선발로 나서는 김민우 선수는 이전 2등판 전적을 보았을 때 최악의 폼을 보여준 상황입니다. 방어율 10점대가 넘어가는 모습은 도저히 선발 투수의 기록이라고 볼 수 없으며, 예상외로 체력적 우위를 가져간 불펜진들의 부진은 더욱 불안감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하위타선역시 부진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공, 수 양면에서 좋지않은 소식이 들려오는 만큼 승리를 기대하기란 어려워보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이글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한화 이글스는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시즌 성적으로 53경기 19승 3무 31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10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세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김민우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김민우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0경기를 치뤄 평자 7.49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71, WHIP 1.88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한화의 문동주 선수가 6이닝 1실점이라는 QS 활약을 펼쳐내었지만 결국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문동주 선수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이후 등판한 불펜진들이 연이어 2실점을 기록하며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어 결국 패배로 경기를 마무리 지은 상황입니다. 선취점을 기록한 한화 이글스이지만 결국 두산의 불펜진들은 쉽게 공략해내지 못하였고, 한화의 불펜진들의 문제는 심각한 상황입니다. 필승조의 여유가 있다고 여겨졌지만 부진으로 이어졌고, 이는 이번 경기에서도 동일한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번 3차전 선발로 나서는 김민우 선수는 최근 급격하게 흔들리며 26일 경기 3이닝 평자 27.00, 6월 2일 경기 평자 15.00대의 방어율을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이처럼 선발 투수인 김민우의 불안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두산은 직전 경기에서 하위타선이 타격감을 회복해 경기의 양상은 쉽게 흘러갈 것으로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두산 베어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두산 베어스는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두산 베어스의 시즌 성적으로 51경기 26승 1무 24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5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세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알칸타라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알칸타라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1경기를 치뤄 평자 1.9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94, WHIP 2.1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 예상대로 박신지의 부진이 문제점으로 여겨지며 패배를 기록할 것으로 생각하였으나 예상외로 불펜진들이 힘을 내주며 결국 승리로 마무리지은 상황입니다. 박신지는 2인잉 3피안타 2실점을 기록하며 한화에게 선취점을 내주었으나 이어 등판한 김명신, 백승우 선수가 무실점을 기록하였고 박정수 선수가 1실점을 기록하였으나 두산의 타자들이 한화의 불펜진을 공략하며 뒷심을 발휘해 승리를 기록한 내용입니다. 현재 불펜진들의 체력적인 부분은 문제가 있지만 직전 경기 예상외로 잘 막아주었다는점, 그리고 이번 3차전 선발이 방어율 4위 알칸타라라는 점이 두산이 승리한다는 것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하고있습니다. 알칸타라는 워낙 압도적인 구위와 함께 많은 이닝을 소화해주는 이닝이터의 능력도 보유하고 있어 불펜진들의 소모도는 낮춰진 긍정적인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선발이 많은 이닝을 안정적으로 막아줄 것으로 보여지며 현재 한화의 타선이 빠르고 압도적인 구위의 공에 맥을 못맞춘다는 것은 두산 베어스에게 호재로 여겨지는 사실입니다.
결과 :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