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7월12일 KBO 롯데 자이언츠 NC 다이노스
2023년7월12일 KBO 롯데 자이언츠 NC 다이노스 두 팀 모두 선발 로테이션 변경없이 1차전 등판 예고 되었던 선수 그대로 재 등판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팀에서 두 선수에 대한 신뢰가 단단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으나 상황은 페디에게 긍정적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것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페디 선수는 경험이 많고 워낙 안정감이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충분히 활약을 펼쳐낼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며 위기관리 능력도 상당히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2차전 경기에 등판하는데 롯데 자이언츠 타자들에게는 페디는 익숙하지 않은 투수이기도 합니다. 철저히 틀어 막힐 가능성이 보여지는 가운데 페디 선수가 긴 이닝을 던져주며 체력적 안정감을 갖춘 NC 불펜진들이 잘 막아준다면 분위기 반전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나균안 선수의 경우 루틴의 문제가 직전 등판했던 경기에서도 보여졌습니다. 직전 등판한 경기가 복귀전이라는 특이점이 있지만 무난하게 던져주었고,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등판한 경기였습니다. 똑같이 루틴이 흔들린 경기를 보았을 때 이번 경기역시 지난 경기와 같을 것으로 판단되며, 그나마 팀 전반적으로 수습할 시간을 가진 NC 다이노스에게 반전이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NC 다이노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롯데 자이언츠가 NC 다이노스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75경기 중 38승 37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507 수치로 현재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NC 다이노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나균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나균안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5경기를 치뤄 평자 3.17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2.31, WHIP 1.26, QS 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직전 1차전 경기가 우천 취소가 되며 승리에서 멀어진 롯데 자이언츠입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나균안 선수는 복귀전을 가지며 무난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아직까지 컨디션이 전부 올라온 모습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직전 경기가 우천 취소가 되며 선발 투수 루틴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농후한 상황입니다. 물론 롯데 자이언츠의 감독이 나균안 선수를 믿기 때문에 로테이션 변경이 아닌 재 등판을 택하였겠지만 투수에게 루틴의 중요성은 이루말할 수 없게 중요하다는 점을 볼때 불안감을 선사합니다.
NC 다이노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NC 다이노스가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76경기 중 37승 1무 38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493 수치로 현재 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페디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페디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4경기를 치뤄 평자 1.73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3.30, WHIP 1.02, QS 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팀의 분위기가 상당히 침체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없는 늪에 빠진 것과 같은 분위기를 쇄신할 필요성이 존재하였습니다. 다행히도 패색이 짙었던 직전 1차전 경기가 우천취소 되며, 재정비할 시간이 생기게 된 모습입니다. 상황은 NC에게 더욱 긍정적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불펜진들이 체력적 안정감을 되찾았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번 경기에 선발로 등판하는 페디 선수도 루틴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농후하지만 메이저리그라는 경험을 보았을 때 충분히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문제가 없다고 여겨지는 페디 선수를 제외하면 불펜진과 타자들만 활약해준다면 승리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결과 : NC 다이노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