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7월13일 KBO 롯데 자이언츠 NC 다이노스
2023년7월13일 KBO 롯데 자이언츠 NC 다이노스 간의 경기는 NC 다이노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2차전 경기가 예상하던대로 롯데는 페디를 처음 상대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롯데의 선발로 나선 나균안 선수에 대한 불안감이 적중 된 상황입니다. 예상대로 우천 취소로인한 영향이 있는 롯데 자이언츠가 직전 경기를 패배함으로 단시간에 수습될 상황은 아니라는 평가가 존재합니다. 이번 경기에 나서는 반즈 선수가 최근 2경기 기준으로 QS 이상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지만 반즈 선수 역시 기복이 드러나던 선수입니다. 최근 흐름이 좋기는 하지만 확신할 수 없는 상황에서 반즈 선수의 뒤를 이어줄 불펜진들은 직전 경기에서 철저히 무너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필승조가 남아있다지만 이전 경기들을 볼때 실점을 하지 않는 것은 아니기에 안정감이 없는 모습입니다. 또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준 타자들의 타격감은 여전히 끌어올리고 있지 못한 상황이라 더욱 승산이 없는 모습입니다. 반면 NC 다이노스의 경우 이번 경기에 선발로 나서는 와이드너가 롯데를 처음 상대한다는 점이 이점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직전 페디를 상대했던 롯데의 타자들이 적응을 못했든 와이드너도 이러한 이점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뒤를 이어줄 불펜진들이 체력과 멘탈적 안정감을 되찾은 모습을 보여주어 와이드너가 조기에 무너지더라도 충분히 수습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NC 다이노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롯데 자이언츠가 NC 다이노스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76경기 중 38승 38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500 수치로 현재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NC 다이노스와의 세번째 경기에서 반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반즈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15경기를 치뤄 평자 3.98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32, WHIP 1.35, QS 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나서는 반즈 선수는 시즌 5승 5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1승을 챙긴 전적이 있습니다. 1차전이 우천취소되며 2차전에서 예상대로 최악의 폼을 보여준 롯데 자이언츠 입니다. 롯데의 타자들은 NC 선발인 페디 선수에게 철저히 틀어 막혔고 휴식을 취한 불펜진 공략에 성공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기대감과 불안감이 공존하던 롯데의 나균안 선수가 4이닝 2실점을 기록하며 조기에 내려온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뒤를이어 김상수 선수가 무실점으로 막아주었지만 이어서 등판한 불펜진에서 처절하게 무너진 모습을 보여준 상황입니다. 롯데의 투수진들은 현재 정상이 아닌 모습을 여실히 보이고 있으며, 올스타 브레이크를 앞두고 시즌 중, 방출과 영입이 이뤄진 소식에 멘탈적인 부분도 정상이 아닌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 선발로 나서는 반즈 선수의 최근 2경기 전적상 QS 이상의 플레이들을 펼쳤으며, 휴식을 취한 상태이기도 합니다. 활약을 보여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더욱 높은 상황이지만 상황은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바로 롯데 자이언츠의 불펜진들의 투구내용이 좋지 않으며 실점 비율이 굉장히 높다는 것입니다. 필승조가 아직 건재하다지만 직전 경기에서 NC 다이노스 타자들의 타격감을 본다면 롯데 자이언츠가 우위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지 않는 상황입니다.
NC 다이노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NC 다이노스가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77경기 중 38승 1무 38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500 수치로 현재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세번째 경기에서 와이드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와이드너 선수는 우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7경기를 치뤄 평자 5.35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00, WHIP 1.34, QS 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나서는 와이드너 선수는 시즌 2승 2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롯데 자이언츠와 첫 경기를 가지게 되었는데 이 점은 직전 2차전 경기의 이점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상대 팀의 선발인 반즈 선수보다 기대값은 떨어지는 상황이며, 상당히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선수가 와이드너 선수입니다. 다만 직전 2차전 경기를 보았을 때 와이드너 선수의 뒤를 이어줄 불펜진들은 체력적 안정감을 보여주었고, 비록 홈런으로 인한 1실점이 나왔다지만 충분히 안정감을 되찾은 모습이었습니다. 멘탈적으로 안정된 모습을 보여준 NC 다이노스가 우위를 가져갈 것으로 판단되며, 롯데 자이언츠의 타자들에게는 처음 만나는 선수이기에 익숙하지 않다는 점이 치명적으로 다가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또한 NC 다이노스의 입장은 불펜진들이 폼을 되찾은 상황이기에 와이드너가 최소 이닝만 수행해 주더라도 공략당하지 않은 불펜진들을 내세울 수 있기에 충분히 승산이 있는 상황입니다.
결과 : NC 다이노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