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7월21일 KBO 키움 히어로즈 롯데 자이언츠
2023년7월21일 KBO 키움 히어로즈 롯데 자이언츠 간의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키움의 경우 전반기 마지막 시리즈를 본다면 처참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심 타선으로 활약하던 선수들이 빠지며, 급격하게 타격이 약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결국 순위는 곤두박질 치게 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키움의 경우 선발 투수진은 항상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기억이 존재합니다. 불펜진들이 기복있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어느정도 시즌을 치뤄가며 안정감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키움의 투수진은 안정감이 있지만 결국 타격적인 활약이 뒷받침 되지 않는다면 승산이 없는 상황입니다. 키움의 타격진은 아직 정비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롯데는 재정비 상황을 마친 모습입니다. 타격적 보강인 구드럼 선수의 영입 이후, 출루율이 상당히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상당히 좋은 평가를 남기고 있습니다. 투수적으로도 휴식을 취하고 첫 등판이며, 반즈 선수가 이전 키움의 좌타자들을 상대로 좋은 투구를 보인 점을 볼때 키움 한정으로 롯데가 반전을 이룰 것으로 보여져 이번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키움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후반기에 진입한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키움 히어로즈가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86경기 중 38승 2무 46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452 수치로 현재 순위 9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안우진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안우진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7경기를 치뤄 평자 2.44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4.09, WHIP 1.05, QS 1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나서는 안우진 선수는 시즌 6승 5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첫 경기를 맞이하는 키움 히어로즈이지만 기대 값은 상당히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전반기 마지막 5경기를 확인한다면 키움 히어로즈의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5경기 전패를 기록한 것에는 키움 히어로즈의 타자들이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안우진 선수의 경우도 타자들의 부진이 이따르며, 불펜진이 불안정하자 많은 이닝을 소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였고 리그 최고의 구위를 가지고 있는 만큼 기대값은 높은 모습이었습니다. 그러나 전반기가 끝나갈 무렵이라 그런지 체력적인 문제가 거론되었고 최소 6이닝 정도는 좋은 활약을 보여주지만 항상 7이닝이 고비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체력적인 문제로 급격하게 떨어진 구위에 맞아나가는 횟 수가 많아지며 불안감을 주었지만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후반기 첫 경기이기 때문에 완벽한 회복을 이루었을 것이라는 기대감은 존재합니다. 그러나 타자들의 정비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점을 볼때 급격한 반전이 이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판단합니다.
롯데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후반기에 진입한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롯데 자이언츠가 키움 히어로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77경기 중 38승 39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494 수치로 현재 순위 5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키움 히어로즈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반즈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반즈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16경기를 치뤄 평자 4.57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90, WHIP 1.40, QS 7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나서는 반즈 선수는 시즌 5승 6패의 성적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 키움 히어로즈를 상대로 1승을 챙긴 전적이 있습니다.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첫 경기를 맞이하는 롯데는 상당히 긍정적인 소식이 넘치는 상황입니다. 전반기 마지막 NC 다이노스에게 처참한 2연패를 기록하며 리그 순위는 역전 된 모습이지만 후반기 역전이 가시권인 모습이라 큰 걱정은 없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반즈 선수는 NC와의 경기에서 급격하게 무너지며, 최악의 모습으로 전반기를 마무리 지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키움을 상대로는 항상 효과적인 투구를 보여왔다는 점이 긍정적입니다. 후반기 시작 경기로 체력적인 문제는 덜어낸 상황에서 반즈의 슬라이더가 타선의 정비가 안 된 키움의 좌타자들을 상대로 효과적인 투구를 기록할 것으로 보여지는 상황에서 롯데의 호재 중, 하나느 바로 영입한 구드럼 선수의 활약이 있기 때문입니다. 타선의 정비만 확실하다면 롯데 자이언츠에게는 반등의 기회로 여겨지는 경기라고 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결과 : 롯데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