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7월5일 KBO 롯데 자이언츠 한화 이글스
2023년7월5일 KBO 롯데 자이언츠 한화 이글스 간의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1차전 경기가 우천 취소되며, 양팀의 상황은 완연하게 달라진 모습입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경우 타자들의 타격감 개선이 요원한 상황에서 정비할 시간을 벌게 되었고 가장 맹점으로 여겨지던 불펜진들의 체력적인 문제가 개선 된 상황입니다. 상황은 호재가 만연한 상황에서 유일한 걱정은 나균안 선수의 루틴적 문제입니다. 직전 1차전 등판이 예고 되었으나 선발 로테이션이 밀리며 결국 2차전 등판으로 복귀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루틴적 문제가 존재하다고 판단되지만 현재 롯데 자이언츠의 입장은 나균안 선수의 회복이 완벽하게 이루어졌다는 평가를 내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나균안 선수가 잘 막아준다면 투수진들이 안정감을 가지고 경기를 ㅣ치룰 것으로 판단합니다. 반면 한화 이글스의 경우 타격적인 문제가 핵심적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전 삼성과의 경기 이후로 연승이 끊기게 되었다는 점을 볼때 하루 빨리 타격감을 찾아야 하는 상황에서 우천 취소라는 변수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휴식을 취한 한화 이글스의 타격적인 부분이 어떻게 되는가에 따라서 경기의 승패가 나뉠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나균안 선수가 활약을 펼쳐낸다면 다시 한화의 타자들이 부진을 겪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어 이번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 자이언츠는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시즌 성적으로 71경기 36승 35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4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첫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나균안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나균안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4경기를 치뤄 평자 3.14대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2.34, WHIP 1.27, QS 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나균안 선수는 한화와의 1차전 선발로 복귀전을 치룰 것으로 예정되어있었습니다. 그러나 경기는 우천취소가 되며, 등판 일정이 취소되었고, 롯데 자이언츠는 로테이션을 건너 뛰는 것이아닌 그대로 나균안 카드를 사용하기로한 상황입니다. 현재 롯데 자이언츠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거론되는 것은 타격적인 부분과 불펜진의 체력적 문제입니다. 타자들의 타격감이 떨어지며 점수 획득에 문제가 생긴 모습을 보여주었고, 이어 불펜진들의 체력이 떨어져 구위, 제구 모두 감소하며 맞아나가 높은 실점율을 기록하는 악순환이 된 모습입니다. 그러나 직전 1차전 경기가 우천취소가 되며 휴식을 취하고 재정비할 시간을 벌었다는 것이 롯데 자이언츠에게는 호재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취소로 타격적 정비와 불펜진들의 체력적 휴식은 이번 경기부터 반등의 계기로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 판단 됩니다.
한화 이글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한화 이글스는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의 시즌 성적으로 73경기 31승 4무 38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8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두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한승주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한승주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28경기를 치뤄 평자 3.62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4.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24, WHIP 1.53, QS 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한승주 선수는 시즌 1승 2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1승을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직전 1차전 경기가 우천취소가 되며 한화 이글스에게는 애매한 상황이 된 모습입니다. 직전 선발 투수로 한승혁 선수가 예고 되었던 것처럼 계획상 불펜진에서 올시즌 5선발 자원으로 기용되고 있는 선수입니다. 현재 한화 이글스의 경우 1차전 경기가 우천취소되며 선발 로테이션을 유지하였고, 원래 등판 예정이었던 한승주 선수를 기용하기로 작심한 상황입니다. 결국 선발 투수의 루틴에는 문제가 없는 상황에서 불펜진들은 휴식을 취해 체력적 정비를 마쳤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다만 타격적인 변수가 없는 것이 아닙니다. 한화가 이전 경기를 삼성에게 패배를 기록하였고 해당 경기에서 타자들의 타격적인 능력은 상당히 떨어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8연승의 상황이 끊어진 만큼 무엇보다 연패를 조심해야하는 상황에서 타격감의 유지가 관건으로 보여지며,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는 한승주 선수가 최근 선발로 나선 경기력을 보았을 때 활약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결과 : 롯데 자이언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