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7월6일 KBO 롯데 자이언츠 한화 이글스
2023년7월6일 KBO 롯데 자이언츠 한화 이글스 간의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경기를 패배로 기록한 롯데 자이언츠이지만 확실히 정비된 모습을 보여주어 긍정적인 평가가 존재합니다. 이번 경기에 나서는 반즈 선수가 기복을 드러내며 불안감을 주고 있지만 안정감 있는 피칭을 구사한 불펜진들이 대부분이어서 큰 걱정은 없습니다. 다만 근심 거리이던 타격적 개선이 이뤄졌다는 것이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패배를 기록하였지만 타격감이 상당히 올라온 모습을 보이고 있어 안정적으로 막아내기만 한다면 이전의 롯데 자이언츠로 다시 돌아올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반면 한화 이글스의 경우도 막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타격적으로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롯데 자이언츠의 불펜진에서 추가득점을 이뤄내며 승리를 기록하였습니다. 다만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문동주 선수가 워낙 기복을 드러내고 있는 것을 볼때 롯데 자이언츠의 타격으로 인해 패배를 기록할 수도 있다는 평가가 존재합니다. 양팀 모두 기복있는 선발 투수를 내새웠고, 불펜진의 우위는 아직까지는 한화에게 있는 상황입니다. 다만 롯데도 결코 밀리지 않으며, 타격적 개선만 이뤄진다면 롯데 자이언츠의 승리가 가까이에 있다 생각되어 이번 경기는 롯데 자이언츠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롯데 자이언츠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롯데 자이언츠는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롯데 자이언츠의 시즌 성적으로 72경기 36승 36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4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세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반즈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반즈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14경기를 치뤄 평자 4.06대의 방어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20, WHIP 1.37, QS 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반즈 선수는 4승 5패의 성적을 가지고, 최근 폼을 회복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롯데 자이언츠가 직전 경기를 패배하였지만 팬들의 입장은 그리 나쁘지 않아 보이는 모습입니다. 두산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타격감이 부활하는 것을 보여주었으며, 직전 나균안이 5이닝 3실점을 기록하였지만 복귀전 치고 나쁘지 않았다는 평가입니다. 뒤를 이어준 한현희, 김진욱, 김상수 선수는 무실점으로 이닝을 스킵했으며, 최준용 선수가 2실점을 추가로 기록하며 결국 경기는 패배를 기록하였지만 이번 경기에서 최준용의 불펜 등판 예전은 없어 충분히 안정감이 생긴 모습입니다. 또한 이번 경기 선발인 반즈 선수는 이전 6월 24일 경기에서 처참히 망가진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직전 등판했던 경기에서 회복한 모습을 보여주며 7이닝 1실점으로 퀄리티 스타트 플러스를 기록하였습니다. 반즈 선수가 최근 성적상 기복을 드러내고 있지만 뒤를 이어줄 불펜진들이 있습니다. 스텟 패턴상 부진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지만 만일 패턴을 깰 수만있다면 롯데가 승리를 기록하는 것에 가장큰 이유로 점쳐질 것입니다.
한화 이글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한화 이글스는 롯데 자이언츠와 3연전 중 세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한화 이글스의 시즌 성적으로 74경기 32승 4무 38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8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롯데 자이언츠와의 세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문동주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문동주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4경기를 치뤄 평자 3.52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72, WHIP 1.26, QS 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문동주 선수는 시즌 5승 5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롯데 자이언츠를 상대로 1패를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현재의 문동주는 상당히 기복을 보이고 있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승리 패턴을 그리다가 패배를 급작스러운 기복으로 패배를 기록하는 모습이 자주 연출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2경기 연속 좋은 활약을 펼쳐냈다는 점을 볼때 부진을 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며, 뒤를 이어줄 불펜진은 직전 2차전 경기에서 2실점을 기록하였다는 점이 슬슬 흔들릴 수 있다는 가능성이 재기되었습니다. 한승주가 기대이상의 피칭을 보여주며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지만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롯데 자이언츠 타자들이 슬슬 타격감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여주엇다는 점입니다. 선발로나서는 문동주가 부진한다면 한화의 승리가 멀어질 수도 있다는 평가입니다.
결과 : 롯데 자이언츠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