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14일 KBO 삼성 라이온즈 LG 트윈스
2023년6월14일 KBO LG 트윈스 삼성 라이온즈간의 경기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양팀의 선발 투수들을 보았을 때 비교 우위는 당연히 삼성의 에이스 뷰캐넌에게 있습니다. 다만 뷰캐넌 선수가 부상후 복귀전이라는 점이라는 부담감과, 불펜진들이 정상이 아니라는 점을 볼때 험난한 복귀전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반면 이번 경기에서 데뷔전을 가지는 이상영 선수는 익숙하지 않은 투수라는 점이 무기가 될 것이며, 타격감 부분에서 정상이 아닌 삼성 라이온즈의 타자들이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투구내용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이상영이 예상외로 조기강판한다 하여도 체력적 문제가 없는 불펜진들이 대기하고 있기에 충분히 안정적으로 경기 운영이 가능 할 것으로 판단되며, 타자들이 활약만해준다면 충분히 승리를 기록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 라이온즈는 LG 트윈스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의 시즌 성적으로 57경기 25승 32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7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LG 트윈스와의 두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뷰캐넌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뷰캐넌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1경기를 치뤄 평자 3.46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84, WHIP 1.30, QS 6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뷰캐넌 선수는 시즌 4승 3패로 삼성 라이온즈의 에이스 투수이기도 합니다. 뷰캐넌 선수는 이전 6월 2일 등판에서 5이닝 4실점을 기록하며 승리는 챙겼지만 좋은 활약을 펼치지는 못하였습니다. 원인 불가인 손등의 통증으로 부상자 명단에 이탈해 있다가 기존 선발 로테이션 일정에 맞춰 복귀전을 치룰 예정입니다. 부상으로 이탈하였다가 복귀하는 만큼 기존의 좋은 모습이 나오기는 어려울수도 있지만 워낙 에이스급 활약을 펼쳐준 투수라 기대감도 동반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경기에서 삼성의 최채흥이 좋은 데뷔전을 가졌지만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하지만 최소 실점인 2-1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하였기도 하며, 선발 투수로 나선 최채흥은 무실점 경기를 펼쳐준 모습입니다. 다만 삼성이 경기를 패배한 원인은 불펜진에게 있으며, 7, 8회 모두 1실점을 기록하였다는 점을 볼때 불펜진의 불안감이 상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 에이스의 복귀전인 만큼 좋은 활약을 보여주기를 바라지만 삼성 라이온즈의 타자들을 볼때 좋은 활약을 펼치기란 어려워 보입니다.
LG 트윈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LG 트윈스는 삼성 라이온즈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루게 되었습니다. LG 트윈스의 시즌 성적으로 60경기 35승 2무 23패를 기록하며, 현재 순위 2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이번 삼성 라이온즈와의 두번째 경기 선발 투수로 이상영 선수가 등판하여 출전할 예정입니다. 이상영 선수는 좌투좌타로 전역 후, 첫 데뷔전 등판을 가지는 모습입니다. 이상영 선수는 상무에서 이제막 전역을 하여 데뷔전을 가질 예정으로 상무에소 복무하는 당시 투구폼의 변화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선수이기도합니다. 기존 오버핸드 투구폼에서 쓰리쿼터로 변화시켰고 이에따라 부상 위험도는 상당히 낮아졌으며, 제구력의 상승이라는 장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체력적인 부분도 개선되었고, 여러모로 현재까지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삼성 타자들의 타격감이 다시 침묵을 고수하고 있고, 이는 직전 경기로 증명된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익숙하지 않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어 좋은 데뷔전을 기록할 가능성이 보이며, 뒤를 이어줄 LG 트윈스의 불펜지들이 건재하다는 점은 더욱 상황을 긍정적으로 만들어주는 요소이기도합니다. 현재 LG 트윈스의 불펜진들은 직전 삼성과의 경기에서 안정적으로 무실점 경기를 만들었고, 시즌 초반의 위력을 다시 보여주고 있습니다. 체력적 문제만 없다면 공략하기 어려운 리그 최고의 불펜진들로 평가 받는 만큼 모든 요소에서 좋은 호재가 존재하는 모습입니다.
결과 :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