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6월30일 KBO KIA 타이거즈 LG 트윈스
2023년6월30일 KBO KIA 타이거즈 LG 트윈스간의 경기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 주도록 하겠습니다. LG 트윈스에게는 직전 SSG 랜더스 3차전이 아쉬울 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전 경기를 승리로 장식할 가능성이 많았지만 우천 취소가 되며 결국 시리즈가 끝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정상이 아닌 KIA 타이거즈를 만나게 되어서 한결 부담감은 덜어진 상태이며, 불펜진들이 휴식을 마쳤다는 것이 상당한 플러스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 트윈스의 모든 선수들이 조화롭게 잘 맞아가고 있지만 이런 것들의 바탕이 되는 점은 불펜진들의 안정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시즌 초반부터 지금까지 흔들린 전적은 있지만 그래도 안정감으로는 리그 최고로 평가되는 불펜진들이 체력적인 문제가 없어 켈리가 조기에 무너진다 하더라도 뒤를 이어줄 보험이 있는 상황입니다. 더욱이 타자들의 타격감이 무너진다고 해도 최소 득점만 기록하면 안정감 있게 막아줄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우천취소라는 휴식이 변수가 더많아진다는 점을 볼때 조심히 접근할 필요성이 존재합니다. 반면 KIA 타이거즈의 경우 상황이 좋지 않습니다. 직전 경기가 동일하게 우천취소가 되었지만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5연패의 상황을 끊어낼 선발 카드인 외국인 에이스 앤더슨의 등판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직전 경기 도중 우천 취소가 발생하였기에 연이은 선발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결국 양현종 선수가 등판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의 양현종 선수가 기복이 있다는 점을 볼때 안정감 있게 던질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은 없는 상황입니다. 또한 뒤를 이어줄 불펜진들의 경우 5경기동안 단 1경기를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실점을 하고 있는 것을 본다면 긍정적일 수가 없습니다. 현재 하위팀들을 상대로 좋은 성적을 기록하지 못하는 KIA 타이거즈가 기세가 최고조인 LG 트윈스에게 우위를 가지기란 무리라는 평가가 있어 이번 경기는 LG 트윈스의 손을 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기아 타이거즈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KIA 타이거즈가 LG 트윈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69경기 중 29승 1무 36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446 수치로 현재 순위 8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LG 트윈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양현종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양현종 선수는 좌투좌타로 KBO 개막 이후 13경기를 치뤄 평자 3.94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2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1.37, WHIP 1.51, QS 6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양현종 선수는 현재 4승 4패를 기록하며, 이전 LG 트윈스와의 경기를 가져 1승을 챙긴 전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높은 실점율과 최근 기복있는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는 점이 불안감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양현종 선수의 최근 5경기를 살펴본다면 평자 40.50 경기와 14.54 경기가 있어 최악의 폼이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후 경기에서 5이닝 무실점을 기록하였지만 다음 등판에서 다시 5.14로 7이닝 4실점을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바로 직전 등판한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으로 QS를 기록하였지만 현재까지도 기복있는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는 점을 볼때 부진할 가능성이 점쳐지는 상황입니다. 또한 양현종 선수가 부진한다 하더라도 뒤를 받쳐줄 불펜진이 없다는 점이 KIA 타이거즈에게는 암울한 소식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2연패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을 볼때 팀의 사기적인 면에서도 상당히 저조하며, 현재 LG 트윈스의 타격폼이라면 양현종 선수가 공략당할 가능성이 보여지는 상황입니다.
LG 트윈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LG 트윈스가 KIA 타이거즈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73경기 중 45승 2무 26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634 수치로 현재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KIA 타이거즈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켈리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켈리 선수는 우투우타로 KBO 개막 이후 15경기를 치뤄 평자 4.26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6.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87, WHIP 1.33, QS 9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켈리 선수는 현재 6승 4패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직전 SSG 랜더스와의 3차전 등판 예정이었던 켈리 선수는 우천 취소로 선발 등판 일정이 미뤄지게 되며 루틴에 문제가 생긴 상황입니다. 선발 투수가 워낙 예민한 자원이다 보니 투구에 영향이 있을 가능성이 보여지는 상황에서 그나마 긍정적인 소식이라고 할 점은 안그래도 강한 LG 불펜진들이 우천취소로 휴식을 취하게 되며, 체력적으로 문제가 없어졌다는 부분입니다. 현재 LG 트윈스의 타자들이 타격감이 불타오르는 상황에서 우천취소로 영향이 있을 수도 있지만 불펜진만 안정적인 투구를 보여준다면 충분히 우위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근 KIA 타이거즈 타자들이 타격감을 되찾아 가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현실은 2연패라는 성적입니다. 최근 기조가 너무나 안좋은 팀과의 승부이기 때문에 한결 부담감은 덜하지만 방심하면 안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LG 트윈스의 선발인 켈리가 최근 급격하게 흔들린 전적이 있다지만 직전 경기를 도미넌트 스타트를 기록했다는 점을 볼때 쉽게 무너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과 : LG 트윈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