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13일 KBO kt wiz NC 다이노스
2023년4월13일 KBO kt wiz NC 다이노스간의 경기는 NC 다이노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현재 KT위즈의 상황은 최악이라는 말이 부족할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구에서 타자로 보았을 때 클린업의 중요성은 상당합니다. 하지만 이런 중요한 포지션에 있는 선수들이 연이어 부진을 써내려가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선수는 2군에서 좋지 않은 성적을 기록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처참히 무너트린 조이현의 등판이 확정 되었습니다. 물론 이전 1이닝 등판을 하여 무실점을 기록하고 내려갔지만 단순 1이닝 뿐이었으며, 사실상 현재 타력감이 물이 오른 NC 다이노스를 상대로는 좋은 모습을 보이기 힘들 것이라 전망합니다. 또한 kt wiz 입장에서 상대 투수로 나선 에릭 페디와의 무게감은 상당히 비교가 되고 있습니다. 적응을 마친 페디는 심지어 타선의 도움을 상당히 받는 상황에서 양 팀의 분위기는 상당히 극적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모든 지표가 NC 다이노스의 승리를 바라보고 있기에 이번 경기는 NC 다이노스의 승리를 예견합니다.
kt wiz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kt wiz는 이번 NC 다이노스와 3연전 중 마지막 경기만을 남겨두게 되었습니다. kt wiz의 시즌 성적으로 7경기 3승 4패의 성적을 기록하며, 5위 유지하기 위해 경쟁 중인 팀입니다. 이번 NC 다이노스 경기 선발 투수로 조이현 선수가 등판이 예고 되기도 하였습니다. 조이현 선수는 2023 시즌기록이 별로 없는 상황이며, 구사하는 구종으로는 직구, 슬라이더, 커브, 포크볼이 존재합니다. 직구 최고 구속은 143km 속도를 형성하고 있으며 변화구의 속도와 구질은 리그 평균을 달리고 있습니다. 또한 직구와 슬라이더의 구사율이 합하였을때 77%를 넘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서 등판이 1이닝 뿐이었으며, 2안타 무실점의 성적을 기록하여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도 있지만, 팬들의 입장은 회의감을 느끼는 상황입니다. 이전 2군에서의 투구내용으로 상당히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팬들의 기대를 받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현재 kt wiz의 타선이 최악인 점은 사실상 패배가 예상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kt 클린업 트리오의 부진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타선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초짜 선발투수가 승리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은 상당히 저조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NC 다이노스
한국의 프로 야구리그인 KBO 시즌이 한창 치뤄지고 있는 가운데, NC 다이노스는 이번 kt wiz와 3연전 중 마지막 경기만을 남겨두게 되었습니다. NC 다이노스의 시즌 성적으로 10경기 7승 3패로 2위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 중인 팀입니다. 이번 kt wiz와의 경기에서 선발 투수로 에릭 페디 선수가 등판이 확정 되었습니다. 에릭 페디 선수는 메이저리그에서 현역으로 활동하던 선수로 이번 시즌 NC 다이노스에 영입 된 자원이기도 합니다. 워싱턴에서 5선발로 활약하던 에릭 페디는 KBO리그로 이적하게 되면서 많은 걱정을 받게 되었으나 적응은 사치라는 것을 보여주든 굉장한 성적을 써내려가고 있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이전 키움 히어로즈와의 경기에서 등판하여 총 8이닝을 소화해 4 피안타 탈삼진 10개, 무실점이라는 호성적을 기록한 전적이 있습니다. 엄청난 성적과 괴물괕은 피칭으로 KBO 타자들을 잡아내고 있는 상황에서 적응까지 마친 상황이라 이번 경기도 승리를 챙기는 것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현재 NC 다이노스의 타선이 물이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NC의 타자들이 페디의 어깨를 가볍게 해주며 긍정적인 경기를 만들어 갈것으로 보여집니다.
결과 : NC 다이노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