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4월14일 KBO 두산 베어스 LG 트윈스
2023년4월14일 KBO 두산 베어스 LG 트윈스간의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현재 두산은 타자들의 기세가 상당하다고 평가됩니다. 3할을 유지하는 타자들이 많은 상황에서 이번 경기에 등판하는 알칸타라는 LG 트윈스의 타자들 입장에서는 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그에서도 위압감 있는 투수로 여겨지는 알칸타라를 상대로 장타율이 낮은 LG가 점수를 뽑아 낼 수 있을지는 상당히 부정적이라고 생각이됩니다. 그러나 LG의 선발 투수로 등판하는 김윤식 선수도 현재 좋은 폼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감이 심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경기는 선발 투수가 모든 이닝을 소화하는 것이 아닌 만큼 중간 계투진들의 활약이 중요한 상황이 되었습니다. 두산은 불펜진에 여유가 있는 상황이며, LG는 불펜진의 여유가 없는 상황입니다. 중간 계투가 무엇보다 중요한 이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할 팀은 두산 베어스라고 보여집니다.
두산 베어스
한국의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며, KBO 리그에 속한 두산베어스가 LG 트윈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10경기 중 6승 4패의 성적을 거두며, 리그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LG 트윈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알칸타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알칸타라 선수는 2023시즌 들어서며 2경기 10이닝 1승을 기록하였습니다. 평균 자책점으로 3.60으로 무난한 활약을 보여주고 있으며 탈삼진 10개를 잡으며 공격적인 피칭을 구사합니다. 최고 151km의 직구를 뿌리며, 포크볼과 슬라이더를 장착하여 결정구로 사용하는 투수이기도 합니다. 이 외로 커브와 투심을 구사할 줄은 알지만 사실상 프로리그에서 사용될 만한 구질이 아니라 제외 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두산은 직전 경기인 키움히어로즈와 경기를 치뤘는데 9-2 점수차로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리그 최고의 투수이자 키움의 에이스로 여겨지는 안우진이 등판하였는데 현재 폼이 좋은 두산의 타자들이 고전을 면치 못하였습니다. 그러나 타격감이 살아 있는 것이 증명 된 것은 극강의 폼을 보여준 안우진을 상대로 8안타를 뽑아낸 것은 패배하였지만 긍정적으로 볼 요소이기도 합니다. 이번 경기에 나서는 알칸타라는 KBO 리그내에서 외국인 용병 중 상당한 위압감을 가진 투수로 볼 수 있습니다. LG 트윈스 입장에서는 알칸타라에게 적응 하지 못한 상황이라 더욱 위협적인 투구를 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LG 트윈스
한국의 프로야구 시즌이 시작되며, KBO 리그에 속한 LG 트윈스가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첫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11경기 중 7승 4패의 성적을 거두며, 리그 순위 2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첫번째 경기에서 김윤식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김윤식 선수는 2023시즌 들어서며 2경기 6이닝 무승을 기록하였습니다. 평균자책점으로 3.00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탈삼진 4개를 잡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김윤식은 최고 143km의 직구를 구사하며, 변화구로 체인지업, 슬라이더, 커브를 장착한 투수입니다. 보유한 모든 구종을 적절하게 사용하며, 그 중 직구 구사율이 53.8%의 수치를 보여주며 사실상 변화구를 적절한 타이밍에만 꺼내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김윤식 선수는 빅게임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는 강심장을 가진 투수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번 맞상대인 두산 베어스의 김재환 선수에게 천적이라는 모습을 보여주어 좋은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합니다. 현재 LG는 직전 경기인 롯데 와의 경기에서 7-8 점수차로 아쉬운 패배를 기록하였습니다. 해당 경기에서 LG 트윈스의 에이스 외국인 용병 켈리를 선발로 내새웠지만 에이스라는 말이 과연 맞는 것인가라는 생각이들 정도의 폼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타자들의 장타율은 상당히 낮았으며, 패배할 만한 경기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경기를 앞두며 좋은 폼을 보여주는 김윤식의 등판이 확정 된 가운데 타자들이 힘을 내준다면 긍정적으로 보아도 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결과 : 두산 베어스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