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5월3일 KBO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
2023년5월3일 KBO 한화 이글스 두산 베어스 간의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직전 1차전 경기를 3-0 점수차 승리로 마무리지은 두산의 타격은 로하스까지 터져주며 좋은 활약을 펼쳐내었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이 여전히 두산의 장타력을 문제로 삼고있는 점은 상당히 아쉬운 모습입니다. 그러나 이번 경기로 확인한 점은 드디어 외국인 용병들이 활약을 보여주었다는 점과 타선의 타격감이 다시 집중력있게 변한다는점, 이번 경기에서 선발 투수들이 상당한 차이를 보이는 점은 두산에게 우위를 심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한화 이글스의 투수진들의 입장은 상당히 힘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아무리 잘 막더라도 점수를 기록하지 못하며, 최악의 폼을 보여주고 있어 무조건 등판만 했다면 1패가 적립되는 모습이라 더욱더 힘을 내기란 어려운 모습입니다. 최악의 폼을 가진 타선들이 여전히 살아날 가능성이 보이지 않는 모습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하기에는 부정적인 의견이 대두적입니다. 그러므로 이번 경기는 두산 베어스의 손을 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한화 이글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한화 이글스가 두산 베어스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25경기 중 6승 1무 18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250 수치로 현재 순위 10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두산 베어스와의 두번째 경기에서 김민우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김민우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5경기를 치뤄 평자 6.12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0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30, WHIP 1.80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한화는 직전 두산 베어스와의 1차전 경기에서 패배를 기록하며 6연패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직전 경기에서 장민재 선수가 선발 투수로 나서 5, 3/2이닝을 소화해 1실점을 기록하였음에도 타선의 활약이 미진하여 결국 패배를 겪게 된 경기 내용입니다. 현재 한화 이글스의 선발진들이 모두 부진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번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게 된 김민우 선수는 기록과 폼이 좋지 않은 모습이라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에 대하여 상당히 부정적인 모습입니다. 최악의 모습으로 연패의 늪에 빠진 한화 이지만 벗어날 가능성이 없어 보여 팬들은 한숨만 쉬고 있는 상황입니다.
두산 베어스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한창인 가운데, KBO 리그에 속한 두산 베어스가 한화 이글스와 3연전 중 두번째 경기를 치룰 예정입니다. 시즌 25경기 중 13승 1무 11패의 성적을 거두며, 승률 0.542 수치로 현재 순위 4위를 기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한화 이글스와의 두번째 경기에서 김동주 선수가 선발 투수로 등판할 예정입니다. 김동주 선수는 우완 투수로 KBO 개막 이후 4경기를 치뤄 평자 2.14대의 방어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이닝 소화력은 5.1이닝을 소화하고 있으며, WAR 0.58, WHIP 1.24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두산의 김동주 선수는 총 2경기를 치룬 상황이지만 4경기 전부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모습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직전 한화와의 1차전을 겪은 두산은 총 스코어 3-0 점수차로 승리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이승엽 감독이 칭찬한 선수는 알칸타라 선수였습니다. 총 6, 3/1이닝 노히트로 이닝을 마무리지어 에이스급 활약을 펼쳐낸 선수로 이제는 기복이 있다는 평가가 사라진 상황입니다. 이번 등판은 선발 투수부터 타선까지 모두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 상당한 기대감을 심어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과 : 두산 베어스 승